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앙증맞은 핸디 선풍기 데코정보 데코 폭스팬 휴대용 선풍기

 

데코정보 데코 폭스팬 휴대용 선풍기

 

작년부터 한여름이 되면 핫한 잇아이템으로 부상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한때 샤요미선풍기처럼 USB 포트형 선풍기가 유행했었지만 생각보다 낮은 풍량으로 요즘은 찾아보기가 힘들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한여름 폭염이 더욱 더 기승을 부린다는 이야기일겁니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활용도가 높은 휴대용 선풍기 데코정보 데코 폭스팬 휴대용 선풍기 입니다. 작년같은 경우에는 5월부터 시작된 무더위는 6월들어 폭염수준으로 확대되었고 9월까지 엄청난 더위가 지속되었죠. 요즘은 일단 더위가 시작되면 폭염이 지속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어디를 가나 에어컨이나 선풍기가 필수인 상황입니다. 게다가 길을 걷다보면 상가 주변에서 나오는 에어컨 배출공기까지 더해져서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는 포터블 핸디 타입 선풍기는 필수가된거 같습니다. 데코정보 데코 폭스팬 휴대용 선풍기 제품은 5W 출력의 BLDC 모터가 내장되어 선풍기 출력이 높은 제품입니다. 1200mAh 배터리 적용으로 1단모드로 사용시 최대 3시간 30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최대풍량으로 사용할 경우 사용시간은 1시간 30분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데코정보 데코 폭스팬 휴대용 선풍기 제품은 리튬이온 1200mA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폐쇄된 타입의 제품이라 배터리 제조사를 알기 어렵습니다. 1단모드로 사용시 최대 3시간 30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핸디형 선풍기 제품들의 무게가 150~163g인 반면 데코정보 데코 폭스팬 휴대용 선풍기는 배터리 용량이 다소낮아서 그런지 125g으로 상당히 가볍기때문에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데코정보 데코 폭스팬 휴대용 선풍기의 손잡이 밑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세워놓으면 잘 미끄러지지 않기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데코정보 데코 폭스팬 휴대용 선풍기 디자인은 제품 이름처럼 정면에서 보면 귀여운 여우 한마리가 다소곳이 안장 있는듯한 모습입니다. 보는 사람에 따라 여우보다는 고양이 같다고 하기도 하네요

 

 

 

이상으로 데코정보 데코 폭스팬 휴대용 선풍기 제품을 실제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장점으로는

1. 깔끔하고 심플하면서 귀여운 여우 디자인

2. 디지털 방식의 전원/바람세기 조절 버튼

3. 3단바람세기 조절가능

4. 125g의 상당히 가벼운 무게

5. 미끄럼 방지 실리콘 사용

 

 

개인적으로 불편했던 점은

요즘 출시되는 핸디형 선풍기들이 크기를 줄이면서 풍량을 유지하려고 하다보니 대부분 고속회전타입입니다. 물론 3단 풍량 조절이 가능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제품들이 예상보다 높은 소음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데코정보 데코 폭스팬 휴대용 선풍기 제품도 1단부터 약간의 소음이 발생하고 2/3단의 경우에는 확실히 바람소리가 커진게 느껴집니다.

 

처음에는 데코정보 데코 폭스팬 휴대용 선풍기 제품의 문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생각에 집에 가지고 있는 다른 제품들하고 비교를 해봤습니다. 데코정보 데코 폭스팬 휴대용 선풍기 제품보다 1단 선택시 소음이 약한 제품이 있어서 비교해봤는데 소음이 낮은 이유는 팬속도가 낮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확실히 1단 풍량이 데코정보 데코 폭스팬 휴대용 선풍기 제품이 더 많다보니 더 시원한 대신 소음이 좀 더 큰편이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선풍기 2단으로 하니 데코정보 데코 폭스팬 휴대용 선풍기 제품 1단하고 비슷한 수준의 바람세기였는데 재미있는점은 소음이 비슷해졌습니다.

 

결론은 데코정보 데코 폭스팬 휴대용 선풍기 제품의 소음이 유독 더 큰게 아니라 1단 풍량이 타사 2단 풍량하고 비슷하고 비슷한 풍량 기준으로 보면 소음도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본 리뷰는 데코정보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