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비게이션,블랙박스

안전운전의 길라잡이 아이라이트 차량용 편광 썬바이저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아이라이트 차량용 편광 썬바이저입니다.

차량에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썬바이저(햇빛가리개)에 클립을 사용해 장착하는 일종의 판넬형 선글라스라고 생각하시면 쉬울거 같습니다.

이런 제품이 필요한 이유는 운전을 해보신분이라면 쉽게 이해가 가실겁니다.

정면에서 오는 강한 햇빛과 난반사되는 빛, 다른 차량의 전조등 불빛등 다양한 빛들이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는 요인이 되는데 이런 요인을 없애주는게 바로 아이라이트 차량용 편광 썬바이저가 해주는 일이죠.

 

보통 운전을 많이 하는 분들은 전용 선글라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저같이 안경을 사용하는 운전자분들도 돗수가 들어간 전용 선글라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은 문제점이 있죠. 그래서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는 대안책이 바로 아이라이트 차량용 편광 썬바이저입니다.

 

 

 

 

 

 

 

 

 

 

 

 

 

 

 

 

 

 

 

 

 

 

 

 

 

 

 

 

이상으로 아이라이트 차량용 편광 썬바이저를 실제로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어차피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보여지는 영상의 품질이 실제와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글을 통해 보충을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맑은날, 흐린날, 구름이 많이 낀날, 비오는날, 야간등등..

다양한 환경에서 시간이 될때마다 실제로 운전을 통해 체험해본 결과를 말씀드리면..

 

적당한 빛이 들어오는 환경에서는 효과가 상당히 크다입니다.

맑은날은 맑은날대로 또렷하게 보이고

흐린날은 흐린날대로 또렷하게 보이고

비가오는 날이나 야간에도 적당히 불빛이 줄어들면서 대조비가 높아지다보니 실제 눈으로 보는 시야가 상당히 깔끔하게 보입니다.

 

마치 흐릿한 그림의 윤곽선을 진하게 다시 그린듯한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빛의 양이 상대적으로 줄어들어 야간에 잘 안보일거 같지만 주변이 완전히 어두운 그런곳에서는 이 제품을 사용할 일이 없을겁니다. 즉 어느정도 주위에 차량도 다니고 가로등도 있는 그런환경에서는 사용하지 않을때보다 더 명확한 시야를 보장합니다.

당연히 칠흑같은 시골길이라면 절대로 사용하면 안되죠. 가뜩이나 잘 보이지 않는 도로에서 더 어둡게 하고 다닐 필요는 없으니깐요.

 

그렇다고 무조건 장점만 있느냐면 그건 아닙니다.

단점중 하나는 바로 전면유리에 직접 해가 위치하는 경우에는 효과가 별로 없습니다.  아이라이트 차량용 편광 썬바이저를 사용하나 안하나 눈이 부시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원래 달려있던 썬바이저(불투명플라스틱재질)를 사용해서 빛을 완전히 가리는게 도움이 됩니다. 아이라이트 차량용 편광 썬바이저 제품이 문제가 있다는게 아니라 이건 피할수 없는 상황이기때문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단점 하나는 아이라이트 차량용 편광 썬바이저를 사용하면 운전자 머리가 활동하는 공간이 좁아집니다. 저같은 경우 운전하다 사이드미러를 볼때 사각지대 확인을 위해 앞으로 고개를 약간 숙이는게 버릇이 되어 있다보니 종종 아이라이트 차량용 편광 썬바이저에 머리가 닿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라이트 차량용 편광 썬바이저를 앞으로 좀 더 밀면 접촉은 안되는대신 시야각이 좁아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거치 방식을 좀 개선하면 나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 사용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