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비게이션,블랙박스

작지만 강력하고 유용한 거치대.. 디지탈포디 스마트폰 거치대

디지탈포디 스마트폰 거치대

 

 

스마트폰의 용도가 많아지고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관련 악세사리도 상당히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디지탈포디에서 출시된 스마트폰 거치대입니다. 거치 방식으로 보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물리적인 클립 사이에 고정하는 방식이 아니라 점착성 패드에 붙이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지탈포디 스마트폰 거치대는 갤패드라는 재질을 사용해 스마트폰을 점착성 패드에 부착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방식의 장점은 구조가 간략해져 깔금한 디자인의 제품 구현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의 모양이나 두께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기 때문에 호환성이 뛰어나다는점입니다. 하지만 쉽게 예상할 수 있듯이 점착성 패드의 점착력이 낮아지면 제품 자체의 수명에 영향을 끼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물론 이 제품의 경우 특수한 점착성 패드로 점착력이 낮아질 경우 물로 닦아내면 원래의 점착력으로 원상복귀 된단고 하니 수명측면의 단점은 어느정도 보상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지탈포디 스마트폰 거치대의 구성물품은 상당히 심플하게 본체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 포장박스내부에는 투명 플라스틱 홀도에 고정된 본체를 볼 수 있습니다.

 

 

 

디지탈포디 스마트폰 거치대의 전체 모습입니다. 노란색과 흰색의 깔끔한 조화속에 심플한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디지탈포디 스마트폰 거치대의 가장 큰 단점중에 하나는 바로 각도 조절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두고 최적의 각도를 예상해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책상이나 자동차대쉬보드, 자동차 전면유리등 대부분의 부착위치에서 사용하기에 문제가 없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실제로 웬만한 부착위치에서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완벽하게 호환이 되는것은아니기 때문에 특정 위치에 설치할 경우 각도가 틀어져 잘 안보이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디지탈포디 스마트폰 거치대 하단에도 상단과 같이 똑같은 점착성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디지탈포디 스마트폰 거치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투명 스티커를 제거한 후 사용해야만 합니다.

 

 

 

 

 

 

 

디지탈포디 스마트폰 거치대에 LG G2 스마트폰을 거치해 봤습니다. G2에 케이스를 부착한 형태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밀착력이 높아 잘 부착되었으며 고정된 이후에는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고정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디지탈포디 스마트폰 거치대의 장단점을 정리해 보면

장점으로는

1. 깔금한 디자인

2. 점착성 패드 사용으로 스마트폰 종류나 다양한 케이스에 대해서 호환성이 높음

 

 

단점으로는

1. 각도 조절 불가능

2. 점착성 패드 특성상 자주 탈부착을 반복할 경우 점착성이 낮아짐

   (물로 닦아서 재사용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