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썬웨이브 집안해 PLUS 살균기 (SWL-CH505)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썬웨이브 집안해 PLUS 살균기 (SWL-CH505) 입니다. 보통 가정용 살균 제품은 욕실에서 사용하는 칫솔살균기 제품이 대표적입니다. 그밖에 특별히 살균을 위한 편의 제품이 거의 전무한 상황이지만 그에 반해 살균이 필요한 곳은 많은편입니다. 특히 물을 자주 사용하는 싱크대, 신체와 직접 접촉학는 침구류와 의류제품 그리고 장시간 머무르는 책상처럼 실제 살균이 필요한곳은 많지만 적절한 살균기가 없는게 현실입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나온 제품이 바로 썬웨이브 집안해 PLUS 살균기 (SWL-CH505) 입니다. 기본적으로 자외선중에 파장이 긴 자외선과 적외선을 혼합조사해 살균하는 원리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공간살균의 원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조사되는 자외선이 기존의 240nm 파장을 가질경우 눈처럼 민감한 신체기관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가시광선에 가장 가까운 파장대역의 자외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썬웨이브 집안해 PLUS 살균기 (SWL-CH505) 제품 스펙표기사항입니다.

광원은 LED를 사용해 기존 UV램프 제품보다 월등하게 적은 전력을 소모하고 있습니다. 함께 동봉된 USB 어댑터를 사용해도 되지만 일반 외장배터리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공간의 제약이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될 정도로 이동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물론 싱크대처럼 특정 장소에 고정해 놓고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썬웨이브 집안해 PLUS 살균기 (SWL-CH505) 제품 구성입니다.

살균기 본체, 마이크로5핀 전원어댑터, 선정리클립2개,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품 고정용 양면스티커가 본체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만일 부착 위치를 변경할 경우를 대비해서 고정용 양면 스티커 여분을 추가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썬웨이브 집안해 PLUS 살균기 (SWL-CH505) 전원 스위치는 원버튼방식입니다. 버튼을 누르는 횟수에 따라 OFF-4시간타이머-8시간타이머-연속모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전원버튼 옆에 있는 초록색 LED의 점멸여부에 따라 타이머모드와 연속모드 구분이 가능합니다.

 

 

 

 

 

 

 

 

 

썬웨이브 집안해 PLUS 살균기 (SWL-CH505) 제품을 싱크대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양면 테이프를 사용해 주방 수납장 밑에 부착하면 됩니다. 높이가 낮고 외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방향을 변화시켜가며 살균이 가능합니다.

 

 

 

싱크대에 설치한 썬웨이브 집안해 PLUS 살균기 (SWL-CH505) 실제 동작 모습입니다. 눈에 보이는 빛의 색상은 보라빛에 가까운 느낌이며 살균시에는 잠시 눈으로 보는것은 상관없지만 가능하면 직접 눈으로 보지 않는것을 권장합니다.

 

 

썬웨이브 집안해 PLUS 살균기 (SWL-CH505) 제품을 침대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썬웨이브 집안해 PLUS 살균기 (SWL-CH505) 제품은 강한 살균력을 지니는 240nm 파장의 자외선이 아니라 400nm정도의 가시광선에 가까운 자외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신 안전성이 높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수준의 살균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좀 더 오랜 시간동안 조사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썬웨이브 집안해 PLUS 살균기 (SWL-CH505) 제품을 만원권 지페에 비춰봤습니다. 파장대가 달라서 그런지 위페방지 기능중 일부가 보이고 있지만 어느정도 효과는 있어 보입니다. 

 

 

썬웨이브 집안해 PLUS 살균기 (SWL-CH505) 제품의 장점은 기존의 UV램프를 사용한 제품보다 안전성측면에서 좀 더 우수하고 UV LED를 사용해 전력소모가 적다는점입니다. 전력소모가 적고 가볍기 때문에 일반 USB 어댑터 사용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외장배터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싱크대 상단에 부착해 고정타입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외장배터리를 사용해 소독이 필요한곳을 이동해가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제조사측에서 제시한 스펙에 따르면 UV램프 살균기 제품들이 대부분 240nm의 강력한 자외선을 사용하는 반면 썬웨이브 집안해 PLUS 살균기 (SWL-CH505) 제품은 가시광선에 근접한 장파장 UV 광선을 사용하기때문에 좀 더 안전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눈처럼 민감한 신체기관은 장시간 직접적인 조사는 피할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기전 위치를 잡고 스위치를 켜는 잠시동안은 봐도 상관없지만 일단 제품을 사용하는 중에는 거리를 두고 사용해야할 거 같습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이 사용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