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세련된 디자인, 중저음이 매력적인 요이치 Kai YBS500

 

요이치 Kai YBS500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요이치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셋 요이치 Kai YBS500 입니다. 요이치 브랜드는 스마트폰 관련 주변기기로서 독특한 디자인과 세심한 감성을 제품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생긴지 오래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이지만 다양한 제품과 더불어 소비자에게 친근한 AS정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이치 Kai YBS500 가격대는 2017년 7월 기준으로 3만원 내외입니다. 보통 비슷한 컨셉을 제공하는 제품들의 가격대와 비교해 보면 약간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일단 디자인과 제품 마감정도는 우수한 편이고 AS정책을 고려하면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현재 초기 제품에 대한 인기가 좋아서 물량공급이 원할하지 못한 상태라 가격대가 약간 높아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요이치 Kai YBS500 배송포장입니다. 요이치 브랜드 제품들은 제품 자체의 포장외에도 배송포장을 따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감성적인면이 많은 영향을 끼치는 스마트폰 주변기기 특성상 [요이치]라는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각성시키기 위해서 상당히 재미있고 가성비 높은 마케팅 전략이라고 보여집니다.

 

 

요이치 Kai YBS500 배송포장 겉면에는 제품관련 연락처와 브랜드로고 정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일단 소비자 입장에서 명확하게 [요이치] 브랜드 출처를 알 수 있고 AS관련해서 중소형 브랜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켜준다는 의미에서 상당히 현명하고 효율적인 마케팅방법이라고 보여집니다.

한마디로 [우리 제품의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있으니 믿고 구매해 주세요] 라는 의미를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느낌입니다.

 

 

요이치 Kai YBS500 배송포장 내부에는 포장제품과 보증서겸 AS요청서가 함께 포장되어 있습니다.

 

 

 

 

요이치 Kai YBS500 제조사 제공 스펙사항입니다.

코덱지원항목에서는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블루투스 이어셋들에 사용되는 칩셋들의 평준화가 적용되어 기본적으로 고음질 코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외에 노이즈캔슬링 기능 및 제품동작 상태를 알려주는 알람이 한글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내장 배터리는 55mAh 용량으로 충전1시간, 음악4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합니다.

 

자 여기서 한가지 짚고 넘어갈 부분은 바로 배터리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을 보시면 본체의 크기가 상당히 작은편으로 라인과 일체형처럼 느껴지는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이런 타입의 제품들은 태생적으로 배터리 용량의 제한이 극한적입니다. 배터리용량이 늘어나면 사용시간은 당연히 늘어나지만 본체 크기가 커질수밖에 없습니다. 본체가 커지면 이런 라인타입 디자인은 사용하기에 불편해지기 때문에 적당한 용량의 배터리 선택은 필수조건입니다. 일단 음악 4시간 연속재생 스펙사항은 배터리 용량을 고려할때 상당히 적당한 수준에 해당됩니다. 용량이 작은대신 충전시간도 1시간정도로 짧기때문에 실제 제가 사용해본 경험으로 보면 사용하시는데에는 큰 불편함은 없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요이치 Kai YBS500 본체에는 다기능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버튼의 숫자가 적다보니 각각의 버튼들은 모두 적어도 두가지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는 다기능 버튼입니다. 적어도 자주 사용하시는 기능정도는 숙지해두셔야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블루투스 제품들이 비슷한 타입의 다기능 버튼을 사용하고 있어서 기존 제품 사용자분들은 크게 어려움이 없을거 같습니다.

 

 

요이치 Kai YBS500 제품은 크기가 작은만큼 분실의 우려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요이치 Kai YBS500 이어폰 모듈에는 자석이 내장되어있어서 목에 걸거나 보관시 상당히 편리합니다.

 

 

 

 

 

 

요이치 Kai YBS500 제품 구성입니다.

요이치 브랜드가 상당히 제품 제작에 신경을 많이 썼다는 점이 구성품에서도 느껴집니다. 일단 설명서 품질이 좋습니다. 그냥 간단한 스펙이나 버튼설명정도만 있는게 아니라 제품 전체 기능/사용법에 대해서 상당히 자세하게 잘 설명되어 있어서 설명서 품질은 기존 어떤 제품보다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그리고 충전케이블도 범용타입이 아니라 [요이치] 브랜드 로고가 찍힌 전용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이치 Kai YBS500 구성품중 이어팁과 고정핀, 고정클립입니다.

고정클립 옆에 둥근클립은 요이치 Kai YBS500 라인을 묶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선길이를 조정하고나 묶어둘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이치 Kai YBS500 제품을 실제 사용해보기 위해서 우선 블루투스 페어링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아무런 불편함 없이 한번에 페어링 과정이 진행됩니다. 이때 귀에 이어폰을 끼고 있으시다면 한국어로 된 페어링 과정 알람을 들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전화받기 기능과 음악기능이 제대로 연결된 모습입니다. 요이치 Kai YBS500은 최신 블루투스 칩셋과 버전을 적용한 제품이라 최신 스마트폰과 페어링을 하면 화면 상단에 배터리 충전정보도 함께 제공합니다. 요이치 Kai YBS500 배터리 충전상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충전시기를 조율하는데 상당히 편리합니다. 

 

 

요이치 Kai YBS500 제품으로 다양한 음악을 청취해봤습니다.

음질에 대해서는 주관적인 경향이 개입되었다는점을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중저음이 강조된 제품이라 중저음쪽은 확실히 품질이 좋습니다. 특히 일반적인 사람의 음성주파수대는 상당히 잘 들리고 명확합니다. 다만 고음중에 높은 고음쪽은 생각보다 좀 더 날카롭게 들리는 느낌입니다. 기계음이 많이 들어가서 고음비트가 강한 음악은 쉽게 귀가 피곤해지는 느낌입니다. 다만 고음역대의 비중이 높지 않고 전체적으로 음역대가 고른 음악을 들을때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요이치 Kai YBS500 제품의 본체부분은 중앙이 아니라 우측이어셋쪽에 가깝기 때문에 실제 사용시 우측부분의 무게가 좀 더 나갈수밖에 없습니다. 움직이거나 하면 저같은 경우에는 우측이 쉽게 빠지기 때문에 함께 동봉된 고정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정핀을 사용하니 귀안쪽에 밀착이 잘되어 분리되는 경우가 없었습니다. 혹시라도 귀에서 잘 떨어지는 분들은 고정핀을 사용하시면 쉽게 해결이 될거 같습니다. 물론 고정핀을 사용해도 귀에서 느껴지는 이질감은 전혀 없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배터리 성능은 제품의 크기를 고려할때 모자라지도 않고 딱 적당한 수준입니다. 라인타입의 디자인이 적용된 모든 블투루스 이어셋들이 배터리 용량의 제한때문에 실제 플레이 시간이 길지는 않습니다. 대신 충전시간도 짧아지기때문에 4시간정도의 플레이 시간은 충분히 커버가 될거 같습니다.

 

네이버 사용기나라

http://cafe.naver.com/usenara

요이치와 사용기나라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