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키보드 마우스

섬세하고 강력한 마우스!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섬세하고 강력한 기능으로 무장한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일반적으로 마우스 사용 패턴을 살펴보면 적당한 성능을 지니는 마우스를 게임과 인터넷등에 골고루 사용하는 유저와 게임이나 특정 프로그램에 특화된 성능을 보여주는 마우스를 사용하는 유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는 기본적으로 후자. 즉 게이머를 위해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마우스인동시에 가격대가 일반 유저가 구입하기에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대를 제공함으로써 게이머를 위한 특화된 기능과 더불어 일반 유저도 접근 가능한 가성비 끝판왕급의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의 현재 가격대는 2만원 중반대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가 제공하는 우수한 성능과 다양한 기능, 전용 프로그램등을 고려해보면 2만원 중반대의 가격은 상당히 저렴한 가격대라고 생각됩니다.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의 제품 포장은 제품의 디자인을 쉽게 알 수 있도록 개방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다른 제품은 몰라도 마우스는 색상과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나눠지므로 쉽게 모양을 볼 수 있도록 배려된 포장방식입니다.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는 오직 게이머를 위해 탄생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저같은 일반 유저에게도 상당히 유용하고 좋은 제품입니다.

혹시 게임이 아니더라도 캐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정밀도가 상당히 우수한편이라 작업이 굉장히 편해졌습니다.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의 스펙입니다.

보통 DPI나 폴링레이트 변경방식은 버튼방식과 스위치방식으로 나뉘는데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는 스위치 방식을 사용합니다.

일단 마우스 바닥면에 있는 스위치를 변경해야하기때문에 즉각적인 DPI변경은 어렵지만 잘못해서 DPI가 임의대로 변경되는 문제점은 없으므로 이 부분은 사용자의 선택에 맡겨야될거 같습니다.

 

하지만..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는 상당히 진보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마우스가 고정된 DPI를 선택하는 방식이라면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는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해상도로 설정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이런 기능은 마우스를 직접 설계하고 펌웨어 및 전용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을정도의 노하우와 기술이 있는 회사만이 가능하기에 상당히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어차피 하드웨어의 스펙은 대부분 사용화된 모듈을 사용하기때문에 제품마다 큰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SW지원에 의한 성능차이는 현격하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스카이디지탈의 기술력을 엿볼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하신다면!!

꼭!!!! 전용 프로그램인 NMOUSE WARE를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의 전체 모습입니다. 일단 전체적인 디자인은 일반 마우스 디자인에서 벗어나지 않은 무난한 디자인입니다.

 

 

요즘 게이밍 마우스를 보면 기계적인 디자인부터 특화된 포인트를 적용한 게이밍 마우스들이 많지만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는 이런 튀는 디자인보다 오로지 성능과 게이머의 편의성에 중점을 둔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다소 무난한 디자인이지만 숨겨진 성능은 무시하지 못할듯 싶습니다.

 

 

 

 

해상도 변경 기능이 들어간 마우스들은 대부분 휠버튼 위에 해상도 변경 버튼을 배치합니다. 하지만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는 수동타입의 해상도 변경 스위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휠버튼 위에는 마우스 사용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뒤로가기 버튼을 배치했습니다.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의 뒷부분의 로고에는 LED조명이 적용되어 마우스를 PC에 연결하면 화려한 조명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변경되는 조명이 적용되어 처음에 마우스를 연결하면 그라데이션효과가 적용된 조명을 볼 수 있습니다.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에는 테프론 글라이드가 적용되어 매끄러운 움직임을 보장합니다.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에는 1.8미터 길이의 꼬임방지 기능이 있는 직조타입 케이블이 적용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길이가 길어 테이블 밑에 본체를 두고 사용해도 넉넉해서 마음에 듭니다.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의 휠버튼은 해상도에 따라 4가지 색상의 LED  조명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조명색상은 해상도에 따라 고정적인 경우가 많지만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는 이런 고정관념을 한방에 무너뜨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조명색상을 사용자가 임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로 NMOUSE WARE 색상변경 옵션에서 변경하면 됩니다.

사소한 부분까지 높은 기술력을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단순히 색상을 변경하는 기능이지만 그만큼 펌웨어와 전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 된다는것을 보여주는 부분이라 제품자체에 대한 믿음도 높아졌습니다.

 

 

그라데이션 효과가 적용된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 로고 LED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LOD옵션과 직선보정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LOD기능은 바닥에서 약간의 유격이 발생해도 마우스 커서의 움직임을 유지해주는 기능입니다. 보통 센서가 바닥에서 이탈할 경우 마우스 커서가 동작하지 않거나 일명 공중부양으로 마우스 커서 날라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런 현상은 서든어택과 같은 순간적으로 마우스를 움직일 경우 마우스가 바닥에서 떨어지게 되고 이때 잘못해서 마우스커서가 엉뚱한곳으로 날라가 한순간에 게임의 전세가 뒤집히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게임에 따라서 LOD옵션이 상당히 중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개인적으로 상당히 흥미로워던 기능은 직선보정기능입니다. 보통 마우스패드에서 마우스를 이동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손목을 기준으로 마우스 괘적이 곡선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눈과 뇌는 화면에서 직선으로 이동하길 원하면서 실제로는 타원형의 괘적이나 흔들림이 들어간 상태로 움직이게 되는 현상을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는 직선보정 기능으로 괘적을 보정해줍니다.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 LED 조명 색상 설정 가능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 펌웨어 업그레이드 메뉴

 

 

 

 

지금부터는 실제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해 제가 좋아하는 몇가지 게임과 캐드프로그램을 사용면서 성능을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일단 가장 좋아하는 게임은 스타2와 디아블로3이며 마우스 성능을 좀 더 테스트해보기 위해서 LOL과 서든어택2를 해봤습니다. 스타2의 경우에는 4000DPI정도의 높은 해상도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프로게이머처럼 넓은 영역을 순간적으로 옮겨가며 할 수준은 아니기에 적당한 해상도에 나름 정밀한 위치이동정도만 보장되면 게임을 즐기기에 충분하기 때문에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의 성능자체가 오히려 과분한 상태라고 여겨집니다. 실시간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의 특성상 클릭횟수가 많아서 스위치부분이 너무 빡빡한 마우스를 사용할 경우 피로도가 높아지는데 적당히 적은 힘으로도 깔끔한 클릭을 반영해주고 있어서 스타2정도에서는 거의 게임을 하는데 전혀 불편함없이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디아블로3의 LOL의 경우 스타2하고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일단 두 게임모두 PC의 그래픽카드가 어느정도 받쳐주는 옵션타협을 한 상황에서 게임을 할 경우 마우스로 인한 문제점은 전혀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든어택2의 경우에는 DPI조절이 필요합니다. 4000DPI로 할 경우.. 저같은 경우에는 제대로 쏴보지도 못하고 끝이나더군요. 대략 2000DPI까지도 좀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든같은 경우에는 어느정도 움직임이 보장되는 DPI한계에서 작은 값을 선택해야 그나마 조준이 가능할 정도였습니다. 비슷한 게임으로 월드오브탱크의 경우에도 너무 높은 DPI보다는 적당한 수준으로 내려야 원할하게 게임이 가능했습니다. 일단 DPI 조절과 게임의 난이도간의 관계는 유저마다 알아서 적당한 값을 찾으면 되는 문제에 해당하고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의 성능과의 관계를 정리해보면 게임에 전혀 무리를 주지않으면서 원할한 게임 진행이 가능했으며 DPI나 폴링레이트보다 매끄러운 움직임과 손에 착 감기는듯한 그립감이 너무 좋아 게임을 장시간해도 손의 피로도가 낮아서 상당히 편했습니다.  

 

 

 

 

 

 

 

이 사용기는 스카이디지탈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