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

[모니터받침대] 카멜마운트 피벗모니터거치대 모니터 받침대 FMA-S

 

 

 

http://storefarm.naver.com/micap/products/290692658

 

이번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주)카멜인터내셔널의 피벗모니터거치대 카멜마운트 FMA-S입니다. (주)카멜인터내셔널은 다양한 종류의 모니터 거치대뿐만 아니라 디지털 액자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등을 판해하고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 사용된 FMA-S는 (주)카멜인터내셔널에서 판매하는 모니터 거치대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으로 싱글모니터 거치대입니다. 현재 (주)카멜인터내셔널 전용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3만원 초반대입니다. 보통 모니터거치대 제품들의 가격대가 다소 높은편이지만 (주)카멜인터내셔널의 제품들은 저렴하면서 효용성이 높은 제품군으로 승부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FMA-S 제품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싱글모티너 거치대가 판매중입니다. 특히 다관절 거치대의 경우 상하/좌우까지 손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밖에 듀얼모니터 제품군뿐만 아니라 주식거래나 CCTV모니터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다중모니터 거치대까지 거치대 제품군으로보면 거의 모든 용도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FMA-S의 포장박스입니다. 화려한 포장이 아니라 제품의 특징만 간략하게 표기된 스티커가 부착된 심플한 종이박스형태입니다.

 

 

FMA-S의 주요 특징입니다.

15인치에서 27인치 제품까지 적용가능하며 상하/좌우 회전및 피벗기능까지 지원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모니터 거치대에 필요한 기능은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FMA-S의 경우 일반적인 상황에서라면 최대 27인치 제품까지 사용가능합니다. 물론 상하/좌우회전도 가능합니다. 다만 피벗기능을 사용하려면 제약조건이 있습니다. FMA-S의 거치용 수직봉의 높이가 낮은편입니다. 따라서 모니터를 장착한 상태에서는 피벗이 불가능합니다. 15인치 제품이라면 가능하겠지만 적어도 제가 사용하는 24인치 제품의 경우 피벗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은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피벗기능을 사용하기에는 수직봉의 길이가 짧아서 불가능합니다.

 

 

FMA-S의 포장박스를 개봉하면 제일 먼저 FMA-S 설명서가 보입니다.

 

 

FMA-S 설명서 밑에는 FMA-S 부속품들이 견고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부품들은 성형골판지를 이용해 고정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포장방식입니다. 제품 설치후 100% 재활용이 가능한 포장방식이라 쓰레기 배출량이 거의 없습니다.

 

 

FMA-S 구성물품입니다.

 

 

FMA-S 구성품중 나사 고정용 렌치2개와 선정리용 홀더, 베사홀 고정용 나사와 모니터 간격이 좁은 경우를 대비해 간격을 넓게 고정시켜주는 홀더 4개입니다.

 

 

 

 

 

 

 

 

FMA-S의 모티너 고정용 부속입니다.

수직봉은 튼튼하게 고정만 하는 역할이라면 이 부품이 상하/좌우 회전 및 피벗기능을 모두 담당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부품입니다.

 

 

 

 

 

 

 

 

 

FMA-S의 수직 고정봉입니다.

 

 

 

 

 

 

 

 

 

 

 

 

 

 

 

FMA-S에 모니터를 장착하기 위해서 우선 모니터에 부착된 모니터 암을 분해해야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모니터는 뒷면에 암이 직접 고정된 형태라 탈부착이 쉬운경우에 해당됩니다.

 

 

 

 

모니터 암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이제 모니터 뒷부분에 있는 베사홀에 맞춰 FMA-S의 홀더를 부착하면 됩니다.

 

 

 

 

FMA-S의 수직봉을 데스크에 장착합니다.

 

 

FMA-S 수직봉 장착은 상당히 쉽습니다. 데스크 위치만 맞추고 나사만 조이면 됩니다. FMA-S 제품자체에 스크래치 방지용 고무판이 잘 부착되어 있어서 스크래치 걱정없이 그냥 나사만 조이면 됩니다.

 

 

다음은 FMA-S 수직형 지지대의 높낮이 조절용 홀더의 위치를 잡고 고정한 다음 모니터 고정용 브라켓을 수직형 지지대에 밀어 넣으면 됩니다.

 

 

자 이제 FMA-S 장착과정도 거의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FMA-S 모니터 고정용 브라켓의 좌우/상하 나사가 헐거울 경우 모니터가 무게때문에 기울어지는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에 반드시 같이 동봉된 렌치를 이용해 상하/좌우 나사의 댐핑강도를 조절해 조여줍니다. 너무 강하게 조일경우 모니터를 움직이는게 힘들고 너무 약하면 모니터가 마음대로 움직이기때문에 적당한 댐핑강도로 조여야만 합니다.

 

 

 

마지막으로 FMA-S 선정리 홀더를 사용해 DVI라인과 전원어댑터 라인을 정리하면 모든 설치과정이 마무리 됩니다.

 

 

 

FMA-S에 모니터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모니터는 FHD스펙의 24인치 모니터이며 LED모니터가 아니라 구형 CCFL모니터라 무게가 좀 많이 나가는 제품입니다. 무거운 모니터이기는 하지만 FMA-S가 모니터를 안정적으로 잘 잡아주는 모습입니다.

 

 

 

FMA-S 덕분에 모니터 밑부분의 공간이 엄청나게 여유로워졌습니다.

처음 이 제품을 신청한 이유도 바로 이 모니터 하단부분이 스탠드로 꽉 채워져있다보니 너무 답답하고 다른 물건들까지 같이 놓이다보면 책상정리가 전혀 안되는 문제점이 있어서였습니다. 그리고 스탠드 높이가 고정이다보니 눈높이에 안맞아 쉽게 피곤해졌는데 FMA-S의 높이 조절 기능때문에 상당히 편해졌습니다. 일단 받침대 공간이 사라지고 여유공간이 커지다보니 이런 저런 물건을 놓아둘 수 있어서 상당히 편해지고 높이 조절기능을통해 높이를 좀 더 높인 상태라 눈이 편해지는 동시에 여유공간도 더 넓어졌습니다.

 

 

 

 

예전 모니터 스탠드도 좌우 회전이 가능한 받침대였지만 FMA-S만큼 유연하고 좌우각도가 넓지 못했습니다. FMA-S는 좌우로 거의 180도 회전이 가능해 실질적으로 공간만 있다면 360회전이 가능합니다.

 

 

피벗기능의 경우 제가 현재 사용중인 모니터 말고 예전에 사용하던 모니터 스탠드가 피벗기능을 지원하는 기종이었습니다. 그당시에는 피벗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모니터 높이를 일단 높인다음 회전시키고 다시 높이 조절을 할 수 있도록 스탠드 자체에서 모든 기능을 제공했는데 FMA-S의 경우 제가 예상했던 형태의 피벗기능은 힘들거 같습니다. 일단 수직형 스탠드의 높이가 피벗 기능을 직접 적용하기에는 낮은편입니다. 모니터 크기가 작은 경우에는 가능할거 같지만 일단 제가 사용중인 24인치 모델의 경우 약간의 각도 조절은 가능하지만 90도 피벗기능은 힘들거 같습니다. 

 

 

 

이번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주)카멜인터내셔널의 피벗모니터거치대 제품군중 가장 기본이 되는 수직형 거치대인 카멜마운드 FMA-S입니다.

 

http://storefarm.naver.com/micap

 

(주)카멜인터내셔널은 FMA-S를 비롯해서 다양한 종류의 모니터 거치대 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 스토어팜을 통해 직접 제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http://storefarm.naver.com/micap/category/b2eafa3b440c4f68979b66c6e96eb5fc?cp=1

 

네이버 스토어팜에서는 그날 그날 핫딜을 통해 좀 더 높은 할인률을 적용한 제품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모니터 거치대 제품군을 보유한 (주)카멜인터내셔널 피벗모니터거치대 FMA-S에 대한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가격대가 3만원초/중반대로 모니터 거치대 제품군치고는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제품의 구성이나 마무리, 디자인은 무난하다고 평가되며 내구성의 경우 강화플라스틱이 적용된 부분과 금속프레임이 적용된 부분을 적절하게 배분해 기본적인 내구성을 확보한 상태에서 좀 더 착한 가격대를 유지하려고 애쓴 흔적이 보입니다.

 

일단 모니터 거치대로서 기본적인 성능인 모니터 거치성능의 경우 흠잡을데없이 깔끔하게 거치가 가능합니다. 제품 설치도 쉽고 FMA-S 설치후 모니터 주변 여유 공간이 넓어져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좌우/상하 회전기능도 부드럽게 잘 동작했으며 회전부위의 댐핑강도를 조절해 모니터가 멈춘상태에서는 흔들리거나 제멋대로 움직이는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피벗기능이 모니터 크기에 제한이 있어 제가 사용하는 24인치급의 모니터의 경우 제가 원하는 형태의 피벗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부분만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높은 가성비를 보이는 우수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사용기는 카멜마운트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