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파워서플라이

가성비높은 파워서플라이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 입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을 받은 제품인만큼 전압안정성과 전력변환 효율이 우수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플랫타입의 케이블을 적용해 시스템 쿨링성능 향상과 케이블 정리가 편리한 제품입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 제품의 특징은,

첫째, 700w급 5만원대의 가성비 파워라는점
둘째, 기업, PC방 등 납품을 통해 입증된 매우 낮은 불량율을 자랑한다는점
셋째는 플랫케이블로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하다는점입니다.

 

80플러스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일단 정격전력 700W는 확실하게 제공하면서 5만원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서 가성비가 높은 제품입니다. 최근 출시된 그래픽카드중 최상위 라인업을 제외하면 나머지 그래픽카드가 적용된 시스템에 사용하는데에도 문제가 없으며 이미 다수의 대량 납품을 통해 우수한 품질과 낮은 불량률이 입증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메인보드용 24핀케이블은 직조처리가 되어 있고 나머지 케이블도 모두 플랫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케이블 정리가 편리하고 깔끔합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는 고효율과 함께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5년 AS보장까지 가격, 성능, 안정성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파워서플라이 입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6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 제품의 특징이 포장박스에 자세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을 받아 정격전력을 보장하고 있으며 선정리가 용이한 플랫케이블을 적용했습니다. 진동과 소음이 적은 라이플베어링이 적용된 쿨링팬을 사용하고 있으며 PWDIS타입의 HDD를 사용할 수 있는 SATA 3.3전용 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6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는 보급형 제품이지만 싱글레일 타입으로 최대 92%에 해당하는 648W를 12V 가용전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FC를 사용해 무효전력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그밖에 105도 온도내구성을 지닌 커패시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전력스펙입니다. 눈여겨 볼 부분은 12V 가용전력 변환률이 92% 이상입니다. 즉 정격 출력의 92%에 해당하는 648W를 12V 출력으로 할당이 가능합니다. 고성능 시스템일수록 12V  사용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는 고성능 시스템에서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의  제품 구성은 파워서플라이 본체 및 전원선 그리고 선정리용 케이블타이와 고정나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급형 파워인만큼 기본적인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본구성이지만 케이블 타이를 생각외로 넉넉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 쿨링팬 측면을 보면 일반적인 쿨링팬과 디자인이 약간 다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날개의 측면에 가이드가 있지만 이 제품은 측면이 곡면형태의 디자인이라 측면에서도 날개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때문인건지 모르지만 소음 특성이 약간 특이합니다. 나중에 다시 언급하겠지만 어느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느껴지는 소음은 느끼기 어려울정도로 조용하지만 근접해서 귀를 대면 특유의 풍절음이 들립니다. 그런데 약간 거리만 둬도 소음이 급격하게 감소하는 특징이 있어서 유저마다 만족도가 달라 질거 같습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의 쿨링팬에는 일반적인 에어가드가 적용되었습니다. 쉽게 볼 수 있는 형태의 에어가드 형태이며 흡입하는 공기를 효율적으로 쿨링에 사용하기 위한 디자인입니다. 기존에는 흡입되는 공기를 모두 내부 기판쪽으로 흘려보내는 방식을 사용했지만 오히려 이런 방식이 효율을 저하시키기때문에 요즘은 흡입하는 공기가 잘 흐를 수 있도록 공기저항을 고려해 쿨링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에어가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 제품은 메인보드 메인전원 케이블에는 쉴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케이블은 플랫타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선정리와 시스템 내구 쿨링에 좀 더 효과적입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의 SATA포트는 총6개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중에 3개는 일반 SATA포트이며 나머지 3개는 SATA 3.3을 지원하는 4라인 포트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일반 SATA포트는 5개의 선을 사용하고 있으며 SATA 3.3 포트는 4개의 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PWDIS를 지원하는 HDD 대표적으로 NAS용 HDD를 일반 시스템에서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호환성을 높인 제품입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의 전원을 OFF시에는 누설전류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다소 의미가 없는 테스트같지만 파워서플라이를 테스트하다보면 낮은 빈도이기는 하지만 누설전류가 발생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일단 누설되는 전력이 전혀 없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의 대기전력입니다. 무부하 상태에서 전원스위치를 ON으로 하면 순간 대기전력 1~2W 수준으로 올라가지만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대기전력이 낮아지면서 0.3~0.7W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0.4W 수준에서 유지가 되는 모습입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 무부하상태로 동작할때의 전력소모는 평균 9~10W 정도입니다. 보급형 라이업의 제품 몇종류를 테스트하면서 경험한 결과 보통 700W 제품들이 9~12W 수준의 전력소모를 보인것을 감안하면 700W에 9W내외는 제법 우수한 수준입니다. 우측에는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의 무부하 상태 전압테스트 결과입니다. 당연한 결과이겠지만 전체적인 전압은 모두 오차범위 이내의 정상값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TK202로 측정한 외부케이블 전압또한 오차범위 이내의 안정적인 전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의 무부하 쿨링팬 소음측정 모습입니다. 파워 OFF시 주변의 기본소음은 39dB수준이었고 파워만 동작시킨 무부하 상태에서 쿨링팬 소음은 44dB수준이었습니다. 대략 쿨링팬의 독자소음은 5~6dB 내외로 숫자로 측정되는 소음은 상당히 낮은편이었습니다.

 

실제 귀를 대고 들리는 소음의 특징은 숫자와 달리 다소 묵직한 바람이 부는 풍절음을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시끄럽다는 표현보다는 바람소리가 묵직하다라는 표현이 적당해 보입니다. 물론 실제 들리는 풍절음만 있다고 해도 약간의 거리를 두면 소음이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거리에 따른 소음감소폭이 큰 제품이라 이정도 소음이라면 시스템 소음에 가려지는 수준이라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를 시스템에 장착한 다음 테스트 해봤습니다. 풀로딩시에는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12V 출력전압에 변동이 발생하게 됩니다. 아이들시와 풀로딩시의 12V 출력 전압을 자세히 살펴보니 11.91V에서 11.75V로 약 0.16V정도 약간의 전압 강하가 발생했습니다. 백분율로 살펴보면 1%미만이라 전압안정성은 우수한 편입니다. 5V 라인의 전압은 의외로 약간 상승했으며 상승폭은 0.08V로 역시 전압변동폭은 상당히 적은편이었습니다.

 

 

이상으로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를 사용하면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고급형 파워에 못지 않는 우수한 전압안정성

50%로드에서 12V 전압변동 0.16V

(2) 80플러스 인증 제품중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가 높은편

(3) 5년이라는 보급형제품치고는 상당히 긴 AS기간제공

(4) 무부하 대기전력 0.5W내외, 소모전력 9W내외의 뛰어난 성능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

prod.danawa.com/info/?pcode=11650160

 

[다나와]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최저가 57,000원, 현금최저가: 53,900원

prod.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