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매일유업 매일두유 99.89 식물성 단백질 190ml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매일유업 매일두유 99.89 식물성 단백질 190ml  입니다.

제품의 특징은 제품명에 잘 나와 있듯이 99.89% 비율의 두유순액입니다. 일명 무첨가두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몇년전까지만해도 이런 무첨가 두유는 기업용 제품이 아니라 개인이 직접 만들어 파는 제품들 주를 이루고 있다가 방송에서 무첨가 두유에 대한 이야기가 다루어지면서 인기를 얻게되면서 기업에서도 판매를 하게 된 제품입니다. 요즘 나오는 두유 제품들은 거의 모두 상당량의 당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영양성분을 고려해 두유를 먹기 원하는 소비자에게는 적당하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일반 첨가두유 제품들은 금방 질리는 맛이라 오래 먹기 어려운 단점이 있는데 이 제품은 무첨가 제품이라 오래 먹어도 속이 편하고 잘 질리지 않는 제품입니다. 물론 당성분에 익숙해진 분들이나 처음 드시는 분들은  상당히 밋밋한 맛으로 느껴지기 때문에 싫어 할 수 도 있을거 같지만 개인적으로 주기적으로 꾸준히 먹으면 무첨가 두유만의 고유의 고소한 맛과 짠맛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일유업 매일두유 99.89 식물성 단백질 190ml 제품의 가격대는 2019년 1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으로 48개들이 제품이 2만원전후입니다. 대략 하나당 400원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일반 당첨가 제품도 비슷한 가격대임을 고려하면 오히려 약간 더 가격이 낮아져야할거 같은데 의외로 찾는분들이 많아서인지 가격대는 몇년째 비슷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매일유업 매일두유 99.89 식물성 단백질 190ml 제품의 포장지를 살펴보면 제품의 특징을 잘 나타낼 수 있도록 99.89라는 숫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99.89라는 숫자는 콩성분 99.89%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미소량의 성분도 설탕이 아니라 나트륨(소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첨가 두유 제품이라서 따로 추가성분에 대한 이야기나 제품의 특징을 부각시킬만한 부분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나마 설탕 0% 포함이라는점을 알려주고 있지만 실제로는 설탕뿐만 아니라 다른 추가 성분도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매일유업 매일두유 99.89 식물성 단백질 190ml  제품 1개의 칼로리는 95kcal 입니다. 아무래도 당성분이 없다보니 상대적으로 다른 두유 제품에 비해서 칼로리가 상당히 낮은편입니다. 한끼식사로 보기에는 낮은 칼로지이지만 간편하고 속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 아침식사용으로도 제격인 제품입니다.

 

 

 

매일유업 매일두유 99.89 식물성 단백질 190ml 활용방법이 추가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크리스파게티에 넣거나 스무디를 넣을때 활용하거나 가장 흔한 방법은 두유라떼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메리카노에 매일두유를 넣고 시럽을 넣어 두유라떼로 먹는건 맛이 괜찮습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우유가 들어가 커피하고는 섞지 마시길 권합니다. 우유맛과 두유맛이 섞이면 생각보다 비릿한 느낌이 상당히 강해지기 때문입니다.

 

 

매일유업 매일두유 99.89 식물성 단백질 190ml 원재료명 및 함량은 아주 명쾌하고 간단합니다. 무첨가 두유라서 특별히 추가된 성분이 없고 원액두유만 사용하고 있스빈다. 다만 가격대를 고려해 두유 원액에 사용된 대두는 외국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GMO인지 아닌지는 확인이 안되고 있습니다. 그외에 미소량의 식염(소금)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매일유업 매일두유 99.89 식물성 단백질 190ml 영양성분표입니다. 탄수화물 4g, 당류1.2g, 지방5g, 단백질 9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2g의 당류는 설탕같은 가당 성분이 아니라 콩 자체에 포함되어 있는 당성분을 말합니다. 나트륨의 함량은 160mg으로 하루 권장량의 8%에 해당합니다. 적은 양이기는 하지만 식염을 약간 첨가한 점이 이 제품의 핵심입니다. 예전에 식염조차 넣지 않은 완전무첨가 제품도 먹어본적이 있었는데 의외로 먹기가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콩의 비릿한 맛도 훨씬 더 강하게 느껴졌고 다른 맛을 느끼기 어려웠는데 매일두유에 들어간 나트륨때문인지 이 제품은 오히려 단맛도 더 많이 느껴지고 콩의 비릿한 맛보다는 고소한 맛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매일유업 매일두유 99.89 식물성 단백질 190ml 제품을 실제로 먹을 때는 보통 부착된 빨대를 사용해 먹지만 제품 내용물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컵에 따라봤습니다. 무첨가 두유답게 두부 만들때 나오는 콩물처럼 뽀얀 베이지 색상의 두유를 볼 수 있습니다.

 

1. 매일두유 99.89 제품의 맛

일단 무첨가 원액두유 제품이라 맛은 일반 콩물하고 같습니다. 다만 아무것도 넣지 않은 콩물을 드셔보시면 생각보다 비릿한 맛이 강해 먹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매일두유 99.89에는 약간의 식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염을 첨가한 점이 이 제품의 핵심입니다. 식염첨가로 인해 콩의 비릿한 맛이 생각보다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콩의 단맛과 고소한 맛이 더 강해지는 느낌입니다. 처음 드셔보시는 분이라면 아마 상당히 맹탕같으 느낌이라고 생각되실겁니다. 하지만 몇번 드셔보시면 제법 고소하면서도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매일두유 99.89 제품의 영양성분

순수한 원액두유 성분에 약간의 식염이 첨가된 제품이라 특별히 영양성분을 논할만한 점은 없어보입니다. 콩 자체의 영양성분 그대로라고 보시면 됩니다. 칼로리는 1회 분량 95kcal이라 다이어트용 식품으로도 적당해보입니다.

 

3. 매일두유 99.89 제품의 실제 식음후 효과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일단 오래 먹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단맛이 강한 제품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먹어도 속이 편하기 때문에 주로 아침식사 대용으로 자주 먹는 편입니다. 2년정도 주기적으로 아침마다 계속 먹고 있는데 확실히 속은 편합니다.

 

4. 매일두유 99.89 제품의 아쉬운점

가격을 고려하면 어쩔수 없겠지만 제품 제조시 사용된 콩의 원산지는 외국산이며 GMO제품인지 아닌지는 확인이 어려웠습니다.

 

5. 매일두유 99.89 제품 활용할 때 주의하실 점

두유라떼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지만 혹시라도 우유성분이 들어간 커피에 섞으면 비릿한 맛이 상당히 강해지기 때문에 반드시 아메리카노에 섞어 드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