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

 

올 겨울은 초반에 이상기온현상인지는 몰라도 제법 포근했었죠.

다행스러운건지는 몰라도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을 마련하고 나니 갑자기 날씨가 추워졌네요. 요즘은 스포츠웨어 브랜드 제품들도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써서 그런지 평상시 출퇴근할때 입어도 어색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국내에서 라푸마 브랜드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죠.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입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제푸미지만 일상적인 용도로 사용해도 무방할 정도로 디자인이 예쁘게 나온 제품입니다.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 최저가는 2017년 1월 온라인 쇼핑몰 기준으로 24~26만원정도라고 검색되네요. 물론 쇼핑몰마다 프로모션이 다르고 카드사 할인등에 제약이 있어서 모든분들이 최저가로 구매하기는 어렵지만 확실히 가격이 많이 다운된 상황입니다.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 백화점 정가는 55만원입니다. 물론 이 가격을 다 주고 구입하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실제로 제품 구입할 시기에 백화점에서도 할인행사를 하고 있어서 약 35만원선에 구매할수 있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백화점 온라인몰에서 쿠폰과 프로모션 겸해서 좀 더 할인을 받아 28만원대에 구매했습니다.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 색상은 블랙/화이트/그레이 3가지 색상이 판매중입니다. 색상마다 사이즈마다 재고 현황이 다르지만 대부분 작은 사이즈 위주로 매진되었고 블랙색상이 인기가 좀 더 많은거 같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블랙 95사이즈로 그나마 재고가 좀 남아서 쉽게 구입했습니다.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은 거위 솜털 80%, 깃털 20%로 충전된 제품으로 솜털 비중이 높아 확실히 보온성이 좋은편입니다.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 FP는 650내외입니다. FP값은 한마디로 얼마나 많은 털(솜털+깃털)을 충전재로 사용했는지에 대한 수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수치가 높으면 보온성이 더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650FP는 다운자켓중에서는 낮은 값에 해당됩니다. 보통 헤비다운같은 경우 950이상에서 1000이 넘어가는 제품도 있으니깐요. 대신 이 제품이 여성용 제품이라 전체적으로 남성용 제품에 비해서 표면적이나 부피가 작습니다. 그래서 650FP라고 해도 상대적으로 같은 면적당 보온성이 더 좋은편입니다. 그리고 솜털 비중이 80%라 깃털 비중이 많은 저가형 제품에 비해서 좀 더 보온성이 우수한 편입니다.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 전체 모습입니다. 실제로 입으면 라인이 살아있는데 바닥에 늘어놓으니 좀 퍼지는 느낌이네요.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을 실제로 입으면 요렇게 허리 라인이 살아나서 더 예뻐보입니다.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을 선택한 이유중에 하나는... 팔쪽 내부에 충전재가 두툼하게 들어가 있어서였습니다. 먼저 사용하던 다운자킷이 팔쪽부터 털이 빠지더니 팔만 추운 이상한 상황이 되다보니 팔쪽의 충전재가 두툼하고 고르게 된 제품을 고르다보니 이 제품이 딱 이네요...

 

 

 

 

그래도 아웃도어 브랜드임을 느낄수 있는 부분이 있네요. 바로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의 상단에 수납주머니가 있습니다. 보통 여성용 자킷에는 저 위치에 수납용 주머니가 거의 없는 편인데 이 제품은 특이하게 저 부위에 주머니가 있네요. 잘 사용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 상단주머니와는 반대로 손을 넣을수 있는 넓은 주머니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장값을 낀채로도 넉넉하게 손을 넣을수 있어서 이부분은 진짜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같은 느낌이 듭니다.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 지퍼라인을 따라 바람막이용 이중 가리개가 있습니다. 확실히 이런 부분은 아웃도어 같은 느낌을 더해줍니다.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의 화룡점정같은 느낌을 안겨주는 팔라인에 부착된 라푸마 로고

 

이상으로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에서 출시한 신제품 라푸마 샬레(CHALET) 구스 다운 (LFJ06D436)을 살펴봤습니다. 일단 실질적으로 구매가능한 가격대가 20만원대 후반에서 30만원대 초반임을 감안하면 상당히 실용적인 다운자킷입니다.

FP가 커지면 너무 뚱뚱한 느낌이 강해지기 때문에 디자인이 마음에 안들고 너무 낮으면 보온성이 낮아지는점을 고려해 650FP로 디자인과 보온성을 모두 만족시킨 제품입니다. 일단 출퇴근용으로도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디자인과 충분한 보온성때문에 올 겨울은 자주 애용하게 될 거같습니다. 물론 다운제품이기때문에 가장 큰 단점은 제품을 사용할수록 내부 충전재가 바깥으로 이탈하는 현상이 발생할겁니다. 제품의 마무리가 얼마나 꼼꼼하게 잘 되었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상황이라 이 부분은 충분히 사용해보고나서야 알 수 있다는점은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초기에 충전재가 새는 현상은 없는것으로 봐서 초기 불량률은 낮은편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