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스피커

디자인과 사용편의성이 우수한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무선 이어폰입니다. 갤럭시 S10 제품 출시와 함께 사용할 경우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노트9에서 사용하던 버즈에 비해 기능향상과 더불어 디자인과 색상이 깔끔해졌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7133293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 가격은 2019년 4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 157320원입니다. 출시초기 가격대가 16만원중반대였지만 1달정도 지난 시점에서 약 1만원정도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갤럭시S10+ 사은품 형태로 상당수의 버즈 신제품이 제공된 상태라 혹시 구입을 원하신다면 중고 신제품으로 구입하실 경우 좀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요즘 타사의 코드프리 제품들중에 가성비가 높은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서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아보입니다. 하지만 제품의 마감도와 성능 편의성 S1+와의 연동기능등을 고려하면 고급형 제품군으로 분류할 수 있어서 충분히 가격대비 가치는 있어보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의 색상은 화이트입니다. 개인적으로 블랙제품보다는 화이트 제품이 더 깔끔하고 마음에 듭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의 특징입니다. 무선충전(거치대기준)을 지원하고 있어서 일반 무선패드를 사용해도 되며 갤럭시S10과 함께 사용할 경우 배터리 공유도 가능합니다. 한번 충전시 최대 6시간 사용가능하며 좌우 하나씩 사용할 경우 최대 12시간 사용가능합니다. 중간에 번갈아가며 충전할 경우 연속적인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활용방법에 따라 사용시간은 상당히 길어질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 구성은 제품 본체, 설명서, 충전케이블과 이어팁, 이어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일반 코드프리 제품군들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 구성품중 이어링, 이어팁, 충전케이블입니다. 충전케이블은 이제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 타입C 케이블입니다. 이어링은 귀의 크기에 따라 밀착도가 달라지기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크기의 이어링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을 충전 및 보관가능한 충전케이스입니다. 무선충전기능을 지원하기때문에 무선충전패드나 갤럭시S10 배터리 공유로 충전가능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충전케이스 커버를 열면 자동으로 페어링된 디바이스를 찾아 연결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은 터치센서를 적용해 터치패드에 닿는 손가락의 방향이나 터치횟수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터치센서에 길게 손가락을 터치하면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모드로 변경되기도 합니다. 일단 하나의 터치센서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초기에 터치센서 사용방법을 설명서를 통해 익혀두시기르 권장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에 대한 정보 및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전용 앱 [Galaxy Wearable] 입니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 뿐만 아니라 갤럭시 와치, 갤럭시 핏/기어 등 다양한 전용 엑세서리 활용이 가능합니다.

 

**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을 꼭 갤럭시S10과 함께 써야만 하는건 아닙니다. 다른 갤럭시 시리즈 제품뿐만 아니라 타사의 제품도 [Galaxy Wearable] 앱을 사용해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범용성 측면에서는 괜찮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물론 배터리 공유같은 특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10을 사용해야 하지만 일반적인 코드프리 이어폰 사용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나름 성능과 다양한 부가기능을제공하는 제품이기때문에 타사의 제품과 함께 사용하더라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과 페어링을 마치고 나면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의 다양한 정보화 소리옵션 설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배터리 충전상태를 실시간으로 알 수있어서 사용시간 조절에 편리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을 실제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가격대가 높은 제품인만큼 제품의 마감과 디자인등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귀에 밀착되는 느낌도 좋고 장시간 착용해도 귀가 아프거나 하는 증상이 없었습니다. 음질도 대체로 무난해서 다양한 종류의 음악을 들어도 튀는 부분 좋은 음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번 충전해서 적어도 4시간에서 5시간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 좌우 양쪽을 번갈아 사용할 경우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거치대를 통해 충전해가면서 사용할 경우 거치대 충전을 하지 않더라도 이틀정도는 연속 사용할 수 있다는점은 상당히 편했습니다. S10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 공유를 통해 더 오래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고 타사의 다른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사용시간측면에서는 부족한 부분은 없어보입니다.

 

버튼이 없는 터치센서 타입의 제품으로 한가지 불편하다기보다는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바로 터치센서 사용방법입니다. 하나의 터치센서를 통해 다양한 기능 지정이 가능한 만큼 설명서를 통해 사용방법을 숙지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Galax Werable] 전용앱을 사용할 경우 다른 갤럭시 시리즈뿐만 아니라 타사의 기기에서도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SM-R170 제품의 정보 및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이해가 되면서도 아쉬웠던 부분은 역시 가격대입니다. 출시 초기보다 가격이 1만원이상 하락한 상태이기는 하지만 그리고 제품 자체의 품질을 생각하면 이정도 가격대라는점이 이해가 되기는 하지만 15만원대라는 가격은 역시 부담스러운 가격대이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