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케이스

듀얼링 LED 쿨링팬이 화려한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마이크로닉스의 중보급형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입니다. 그동안 여러 종류의 마이크로닉스 케이스들을 사용해봤지만 대체적으로 마이크로닉스 케이스들은 가격에 상관없이 상당히 마감이 좋은 제품이란 느낌을 받았습니다. 가격대가 높으면 높은만큼 다양한 부가기능과 화려한 튜닝효과를 제공하며 가격대가 낮으면 생략가능한 부분은 생략하면서도 기본적인 마감품질만큼은 포기하지 않을정도로 품질관리가 잘된 제품들입니다. 어떤 가격대의 제품을 선택하셔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은 그중에서 중보급형 라인업에 속한 제품으로 제품의 마감품질은 기본적으로 우수한 동시에 듀얼링 LED 쿨링팬을 통해 조명효과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본적으로 3개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전면 강화유리 적용 제품들의 전면 흡입성능 저하로 인한 쿨링성능이 낮아지는 문제를 전면 하단 흡입전용 쿨링팬을 적용해 쿨링성능또한 개선시킨 제품입니다. 마이크로닉스의 제품을 수년간 여러 제품을 사용해봤지만 공통적인 특징은 유선형의 부드러운 일체형 디자인입니다. 저렴한 보급형 제품이든 비싼 고급형 라인업의 제품이든 모두 부드럽게 이어지는 곡선라인이 트레이드 마크이었는데 최근 트렌드는 다소 각지고 파격적인 디자인이 적용되기 시작하면서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도 부드러운 이미지라기보다는 날카롭게 각이 진 라인을 전면 베젤에 적용한 케이스 입니다. 전면 패널은 사선으로 그어진 LED 조명라인을 두어 날렵한느낌을 배가시키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는 정면 기준 좌측과 전면패널에 강화유리 패널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측면 강화유리 크기는 케이스 기준 풀사이즈에 가까우며 사이드에 부착되는 형태입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강화유리와 케이스 부착면이 부드럽게 이어지지 못하고 있어서 약간 따로노는 느낌입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의 측면 강화유리는 케이스와의 일체형 디자인이 빛나는 제품이었느데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제품은 약간 튀어 나와있는 형태라 이부분이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유저도 있을거 같아보입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 2018년 11월 현재 다나와 기준 최저가는 6만원 초반대입니다. 화려한 튜닝효과를 제공하는 듀얼링 LED 쿨링팬 3개와 함께 RGB 효과를 제공하는 정면 사선 LED 조명으로 요즘 추세에 맞는 화려한 비쥬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가형 보급형에서 볼 수 없는 튼튼한 재질의 프레임을 적용했다는점을 고려하면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의 중보급형 케이스임에 틀림없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 포장박스입니다. 일반 미들타워케이스보다는 크기가 큰편이지만 어찌되었든 미들타워케이스로 분류되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보호 포장이 적용되어서 그런지 제품의 포장 크기는 제법 큰편입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 특징을 살펴보면

◆ 우측면  풀사이즈 강화유리 패널 적용 및 정면 사선타입 강화유리 패널 적용

전면 하단 1개 흡입전용, 후면 1개 배기전용 쿨링팬 제공

◆ 상단 2개 120mm 듀얼링 LED 쿨링팬 기본 제공

◆ 파워터널용 마이크로닉스 로고 제공

◆ RGB LED 컨트롤러가 적용된 전면패널 사선 LED 조명효과 제공

◆ 우수한 제품 마감도  및 두꺼운 철판 사용

최대 370mm 그래픽카드, 158mm 높이 쿨러 사용가능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 전체 모습입니다. 블랙색상으로 깔금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제품이라고 보기에는 다소 각진 느김이 강한 모습입니다. 기존의 아크릴패널/플라스틱전면패널 사용시에는 재료의 특성상 유려한 유선형 디자인이 많이 사용되었지만 강화유리 패널을 적용한 제품들이 출시되기 시작하면서 유리의 특성상 직선위주의 디자인이 주류가 되어가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런 추세에 맞춰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또한 다소 날카로운 느낌이 강조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날카로운 느낌이지만 심플하고 깔끔함에서는 역시 마이크로닉스다운 느낌의 케이스입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은 크기가 큰 만큼 선정기 공간이 상당히 넉넉한편입니다. 선정리라는 과정이 필요없을 정도로 메인보드 뒤쪽 공간에 선만 모아 놓은후 케이스 커버를 닫기만 하면 될정도입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 상단 패널에 부착된 멀티포트입니다. USB3.0 포트 1개, USB2.0 포트 2개로 일반적인 케이스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파워버튼은 파워LED와, 리셋버튼은 HDD LED와 일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 하단을 보면 후방에 흡입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방 흡입구는 파워서플라이용 공기흡입구에 해당합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는 전면 패널 안쪽에 공기 흡입 전용 흡기용 쿨링팬 1개가 배치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보면 심플함하고 화려한 모습을 위해 폐쇄형 구조를 적용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은 전면에 흡입전용 쿨링팬을 적용해 쿨링 성능 측면에서는 상당히 우수한 성능을 보여줄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은 전면 하단 1개 흡입전용 쿨링팬, 후면 1개 120mm  배기용, 상단 배기용 쿨링팬 3개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후면/상단 쿨링팬은 듀얼링 LED 쿨링팬으로 화려한 조명효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면 패널을 보면 2열 수냉쿨러용 라디에이터 장착공간이 있으며 RGB 컨트롤러는 있지만 RGB 컨트롤러는 전면 패널에만 적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단가의 문제로 인해 듀얼링 LED 쿨링팬들은 고정적인 동작만 하도록 한거 같습니다. 향후 RGB 컨트롤이 가능한 쿨링팬을 추가로 장착하고 컨트롤러에 연결하면 더욱 더 다이나믹한 조명효과를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는 미들타워 제품이지만 크기가 큰편으로 3.5인치 베이 2개(2.5인치 SSD장착가능) 및 2.5인치 SSD 2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데이터저장을 위주로 하는 유저가 아닌 일반 유저 및 게임을 위주로 하는 유저들의 경향을 보면 OS용 SSD와 데이터용 HDD를 혼용해 사용하고 있으며 SSD 사용빈도가 높아지는 추세에 맞춘 베이 구성입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에 수냉쿨러용 2열 라디에이터를 장착해 봤습니다. 라디에이터와 쿨링팬이 결합된 일체형 구조라서 두께가 제법 두꺼운 편입니다. 120mm 쿨링팬 2개를 쌓아놓은 정도의 두께임에도 불구하고 케이스 내부 공간이 상당히 큰편이라 간섭현상 없이 넉넉하게 장착된 모습입니다.일단 케이스 내부 공간이 넓어 공랭쿨러든 라디에이터 일체형 수냉쿨러든 모두 장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에 시스템 구성을 마친 모습입니다.

상단/후면 듀얼링 LED 쿨랭팬과 함께 RBG 효과가 적용되는 수냉쿨러를 함께 설치한 상황이라 상당히 화려한 모습의 시스템이 구현되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 전면의 사선형 RGB LED 조명과 함께 파워/HDD LED의 불빛이 함께하는 모습입니다. 요즘 케이스들은 조명효과가 없다면 너무 허전할 정도로 화려한 조명은 이제 기본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에 시스템 조립을 마치고 난 후 테스트를 위해 전원을 켜봤습니다. 전면 패널의 사선형 RGB LED 조명라인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Z200 강화유리 케이스 이용해 시스템을 조립한 후 사용하면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디자인측면에서는 기존의 부드러운 디자인을 선호하는 유저라면 요즘 강화유리를 적용한 케이스에 대한 흥미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추세가 강화유리 패널을 적용한 제품이다보니 다소 각진 디자인은 피해가기가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게다가 전면 패널까지 강화유리를 적용하면서 전면으로 흡입되는 공기유입량이 적어져 쿨링성능도 낮아지는게 아닌가 하는 우려를 하는분도 있습니다. 일단 디자인은 유저마다 호불호가 나눠질거 같고, 쿨링성능 부분은 기존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전면 하단에 흡기전용 쿨링팬을 배치했습니다. 흡기전용 쿨링팬이 하단에 있다보니 파워터널과 케이스 내부에 절반정도식 찬공기를 불어넣게 됩니다. 파워, HDD, 시스템 내부까지 두루 두루 쿨링효과가 증가할것으로 보입니다.

 

전면 베젤또한 풀사이즈 강화유리가 적용되었지만 단순함을 피하고 임팩트를 주기 위해 사선형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중간에 사선형 RBG LED바를 적용해 심플한 미를 추구하는 마이크로닉스만이 개성이 돋보입니다.

 

둘째는 3개의 듀얼링 LED 쿨링팬을 상단2개 후면에 배치해 내부의 뜨거운 공기를 적극적으로 배출해 쿨링성능 향상과 더불어 비쥬얼적인측면까지 해결해 추가적인 튜닝을 하지 않아도 될정도로 기본적인 튜닝포인트가 우수합니다.

 

셋째는 본체에 사용된 철재 패널의 두께가 두껍고 튼튼합니다. 보급형 케이스제품과는 확연히 다른 튼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넉넉한 내부공간입니다. 특히 메인보드 뒤쪽의 선정리 공간이 상당히 넓은편이어서 따로 선정리를 하지 않아도 될정도로 시스템 조립시 편리합니다. 게다가 내부 공간이 넓어서 두께가 두꺼운 수냉쿨러의 라디에이터장착시에도 간섭현상이 전혀 없으며 조립하기가 상당히 편리합니다.

 

  

  

이 사용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