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케이엘시스템 KLcom PRIME 고급형 HDMI v2.0 케이블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HDMI 2.0 지원 및 고강도 나일론 쉴드를 통해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하는 케이엘시스템 KLcom PRIME 고급형 HDMI v2.0 케이블 (이하 "케이엘시스템 고급형 HDMI 케이블") 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HDMI 케이블은 대부분 2.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UHD 초고해상도 고화질 동영상 재생을 위해서는 충분한 대역폭을 제공하는 케이블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부 케이블에서는 2.0을 지원한다고 스펙에 표기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저렴한 재료를 사용해 실제로는 1.4까지만 지원하는 제품도 있으므로 잘 살펴보고 구입을 해야만 합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케이엘시스템 고급형 HDMI 케이블 제품은 HDMI 2.0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제품으로 3D영상과 4K UHD 초고해상도 영상 및 HDR 화질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커넥터 부분은 신호손실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금도금 커넥터를 사용하고 있으며 케이블 내구성을 높이기 위한 PVC코팅위에 나일론 직조를 결합한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535KHz 오디오 샘플링을 지원해 뛰어난 오디오 품질을 제공하며 21:9비율의 화면지원과 최대 18Gbps의 높은 대역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케이엘시스템 고급형 HDMI 케이블 전체 모습입니다. 케이블 두께만큼이나 상당히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주 이동하더라도 케이블의 단선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커넥터 손실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커넥터는 24K 금도금이 적용되었으며 초기 제품 보호를 위해 단자 양쪽에는 커넥터커버가 사용되었습니다.

 

 

케이엘시스템 고급형 HDMI 케이블을 사용해 영상 전송을 해보보록 하겠습니다. HDMI 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 PC에서 고해상도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노트북과 대화면 TV를 연결하는 경우이기때문에 저같은 경우에는 노트북과 거실의 TV를 연결해 봤습니다.

 

 

케이엘시스템 고급형 HDMI 케이블을 사용해 노트북과 거실의 TV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대화면 TV를 통해 고화질 동영상 재생 및 모니터 대용으로 사용해봤습니다.

일단 외형적인면에서 케이블 내구성이 좋아보이는 튼튼한 구조가 마음에 들었으며 실제 노트북을 연결해 사용해본 결과 4K 동영상 재생시 화질의 열화 없이 완벽하게 재생이 되는 모습을 확인했습니다. 4K급의 해상도가 아닌 FHD급의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사용해도 깔끔하고 깨끗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며 혹시라도 4K 해상도가 아닌 FHD급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유저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며 기술적인 스펙상 지원하는 성능뿐만 아니라 케이블을 오래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케이블 단선, 케이블 열화 같은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도록 상당히 강한 내구성을 지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라 HDMI 케이블이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본 리뷰는 (주)케이엘시스템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케이엘시스템 KLcom PRIME 고급형 HDMI v2.0 케이블

http://bit.ly/2ohts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