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튼튼하고 성능좋은 HDMI 케이블 G.MOUNT Ultra HDMI 케이블 V2.0

 

언제부터인가 PC를 비롯해서 영상기기 연결용으로 HDMI가 대세가 되어버렸습니다.

일단 HDMI케이블 하나로 영상과 음성 모두 전송가능하기때문에 연결이 간편하고 관리가 쉽다는점과 지원하는 버전에 따라 다르지만 고화질 영상전송이 가능하다는점때문에 HDMI케이블의 쓰임새는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HDMI 2.0버전의 4K UHD영상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G.MOUNT Ultra HDMI 케이블 V2.0 케이블 입니다.

 

G.MOUNT Ultra HDMI 케이블 V2.0을 보면서 가장 인상적인 포인트는 역시 케이블의 성능을 보장해주는 품질입니다. 기본적으로 무산소동선을 사용해 데이터왜곡을 최소화시키면서 산화를 방지해주는동시에 내부에는 외부신호 간섭을 없애주는 실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G.MOUNT Ultra HDMI 케이블을 보면 두꺼우면서 강한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G.MOUNT Ultra HDMI 케이블 최저가는 2019년 10월 에누리 기준으로 5미터 길이의 제품을 1만원이하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케이블 길이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보통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길이가 1.5미터에서 3미터정도로 생각하면 예상보다 저렴한 가격에 성능및 내구성이 우수한 케이블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G.MOUNT Ultra HDMI 케이블 스펙을 살펴보면 케이블 자체의 규격을 떠나서 HDMI V2.0 프로토콜을 충분히 감당할수 있는 스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K UHD영상전송 및 HDR 화면지원 및 오디오채널 지원

그리고 높은 대역폭을 기반으로 하는 이더넷채널기능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HDMI 케이블을 통해서 다양한 신호전송모드를 사용하는 유저가 그다지 많지않기때문에 4K UHD 영상과 오디오채널 지원정도의 기능만 충분히 만족해도 유용할거 같습니다.

 

 

G.MOUNT Ultra HDMI 케이블 모습을 포장외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 포장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제공된 제품은 A-A타입이며 좌측에서부터 길이가 1.5M, 3.0M, 5.0M 제품입니다.

 

 

G.MOUNT Ultra HDMI 케이블 단자는 24K골드 코팅이 되어 있으며 먼지유입을 방지해주는 단자보호용 커버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G.MOUNT Ultra HDMI 케이블을 보면 케이블 두께가 제법 두꺼워 보입니다. 셋탑박스 번들용 HDMI 케이블과 비교해보면 두께감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저가형 케이블이 대략 4.6mm인데 반해서 G.MOUNT Ultra HDMI 케이블의 두께는 6.6mm가 넘습니다. 신호 무손실을 위한 케이블 적용으로 두껍고 튼튼한 케이블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G.MOUNT Ultra HDMI 케이블의 성능을 살펴보기 위해서 4K영상 지원이 가능한 tvG 신형 셋탑을 사용했으며 호환성을 위해 PC의 그래픽 카드를 연결해 UHD 해상도 동영상을 재생해봤습니다.

 

 

G.MOUNT Ultra HDMI 케이블 테스트에 사용된 영상은 4K UHD 해상도를 지닌 4Ksample 사이트 영상을 사용했습니다.

 

 

G.MOUNT Ultra HDMI 케이블로 4K UHD 영상을 재생하면서 화질을 살펴봤습니다. 영상의 품질 비교는 셋탑 번들용 케이블입니다. 영상 중간에 빛이 많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 그리고 칼라가 들어간 부분의 동일한 프레임의 영상을 비교해봤습니다.

 

 

측이 셋탑 초기 설치시 함께 제공된 번들 케이블로 연결했을때의 화질이며 오른쪽은 G.MOUNT Ultra HDMI 케이블로 연결한 경우의 화질입니다. 눈으로 보는 영상을 카메라로 찍어서 확대한 상태라 단순히 비교 및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겠지만 일단 개인적으로 느낀 화질의 변화를 말씀드리면 화질이 극단적으로 좋아지지는 않았지만 즉, 예전의 아날로그TV와 디지털TV의 화질비교처럼 드라마틱하게 변한건 아니지만 색감과 전체적인 밝기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일단 전체적인 밝기는 좀 더 명암이 대조가 우수하며 색상은 명확해진 느낌이었습니다.

동영상을 보는 동안 좀 더 화사하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4K영상 컨텐츠가 좀 더 대중화되어 다이나믹한 영화를 손쉽게 볼 수 있다면 확실히 제 몫을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오디오통합모드라 따로 추가 케이블 연결 필요없이 HDMI 케이블 하나로 사용가능하며, 일단 눈으로 보는 화질은 기존에 사용하던 케이블보다 눈에 띌 정도의 향상이 있을 정도는 아니지만 명암 대조비도 좋고 색감도 좀 더 선명하게 보여지기 때문에 제 값을 충분히 한다는 생각입니다.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