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엔보우 허니비 아로마디퓨저&무드등가습기

 

또 다시 습도에 민감한 겨울이 돌아왔습니다. 겨울철이 돌아오면 가정 및 사무실의 필수품은 역시 가습기죠.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엔보우 허니비 아로마디퓨저&무드등가습기 입니다. 가습기 용도로 사용해도 되지만 이 제품의 특징은 기존 소형 가습기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아로마디퓨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요즘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소형 가습기 제품들은 대부분 초음파 진동자가 외부로 노출된 형태로 물을 흡수하는 스틱을 통해 흡수된 물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런 가습기 제품들은 물에 이물질이 들어갈 경우 초음파 진동자가 막히거나 사용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아로마오일처럼 이물질이 들어가면 진동자에 있는 미세한 홈이 있는데 이 홈이 막혀버리게 됩니다. 엔보우 허니비 아로마디퓨저&무드등가습기 제품은 이런 문제점 없이 수용성/지용성 오일 상관없이 아로마오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무드등 기능을 하는 LED 조명효과가 적용되어 집안 인테리어 제품으로 사용해도 될정도로 심플한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엔보우 허니비 아로마디퓨저&무드등가습기

https://smartstore.naver.com/enbow/products/3707527132

 

엔보우 허니비 아로마디퓨저&무드등가습기 제품은 현재 엔보우 네이버스토어팜에서 2018년 11월 기준 할인판매중입니다. 2만원초반대 구입이 가능하며 기존의 소형 1인용 가습기와 비슷한 가격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엔보우 허니비 아로마디퓨저&무드등가습기 심플한 화이트 색상 포장

 

 

 

엔보우 허니비 아로마디퓨저&무드등가습기 소비전력은 5W 수준으로 일반 USB 충전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USB 외장배터리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수조용량은 총 130ml이며 연속모드로는 4시간, 교차모드로는 최대 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보우 허니비 아로마디퓨저&무드등가습기 제품 구성입니다.

본체와 USB케이블 간단한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잘 보시면 전원어댑터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집안에서 사용하시는 일반 USB 충전기를 사용하셔야만 합니다. 소비전력이 낮아서 웬만한 어댑터는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전을 위해서 1000mA이상의 전류공급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밖에 외장배터리도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야외나 다양한 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보우 허니비 아로마디퓨저&무드등가습기 제품은 둥근 타원형 모양으로 상단부는 주로 조명효과를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제품의 크기에 비해서 수조용량이 작은편이기는 합니다.

 

 

 

 

 

 

 

엔보우 허니비 아로마디퓨저&무드등가습기 커버를 열면 물받이통이 보입니다. 사용방법은 일반 가습기와 동일합니다. 수조에 물을 받아 커버를 닫고 사용하면 되며 수조용량 130ml 라는점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이 제품이 요즘 유행하는 소형가습기와 다른점은 아로마오일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점과 확산전용팬을 사용해 좀 더 넓고 강하게 수증기 확산이 가능하다는점입니다.

 

 

 

 

 

 

 

엔보우 허니비 아로마디퓨저&무드등가습기 실제 사용모습입니다. 오일을 수조에 직접 넣을 수 있다보니 인테리어 용품같은 효과부터 방향제 효과까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확산전용 팬을 사용하는 제품이라 팬의 소음이 약간 들리기는 하지만 저소음팬을 사용해서인지 소음은 취침에 방해가 되지는 않을정도의 수준입니다.

 

 

 

엔보우 허니비 아로마디퓨저&무드등가습기 제품의 장단점 및 특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이 제품의 특징은

1. 아로마디퓨저&초음파가습기

2. 아로마 오일로 방향제 효과 (수용성/지용성 가능)

3. 무드등 LED LIGHT

4. 연속/교차모드

5. 저소음

 

엔보우 허니비 아로마디퓨저&무드등가습기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아모라디퓨터 기능과 LED 무드등입니다. 소형 가습기와 달리 그리고 지용성/수용성 가리지 않고 아로마오일을 수조에 넣어 디퓨저로 사용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물론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지용성 오일의 경우 세척시 불편한점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수용성오일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보면 부드러운 유선형 디자인으로 LED 조명까지 함께 사용할 경우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도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디자인때문인지 제품 크기에 비해서 수조용량이 작은편입니다. 단순히 제품 크기로 보면 500ml 이상의 물을 사용할 수 있을거 같지만 제품 상단부가 인테리어 효과를 위한 부분이라서 실제 수조용량은 130ml로 작다는점입니다. 물론 개인가습용 또는 침실가습용으로 부분적인 가습이 필요한곳에 사용하거나 메인 가습기보다는 서브가습기로 사용하면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 적당한 제품입니다.

 

 

본 리뷰는 엔보우와 IT동아 체험단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