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간단한 차유리 복원이 가능한 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 입니다. 요즘 워낙 차량도 많아지고 도로위에 무심코 방치된 작은 돌부터 다양한 이물질이 분포하고 있다보니 주변을 운행하는 차량바퀴에 튕겨 이물질이 차유리에 손상을 입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벼운 재질의 물질이라면 스크래치 없이 튕겨나가기도 하고 차유리 전체가 부서질정도의 강한 충격을 받기도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이런 경우보다는 차량 유리에 콩알만한 흡집을 내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유리 복원 전문점을 가기도 하지만 비용적인 부담도 있고 생각보다 흡집부분이 작아서 애로사항이 크지 않을 경우에 추천드릴수 있는 방법이 바로 차유리 복원제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의 2017년 3월 현재 최저가는 다나와기준 1만원대 중반정도입니다. 일단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복원이 가능한 흡집의 크기가 작아야 되고 너무 깊게 파인 홈이 아닌 경우에만 제대로 된 복원성능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설명서에는 길게 금이 간경우에도 복원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길게 금이 간 경우나 깊게 홉이 파이거나 관통이 된 경우에는 전문점으로 가시는것을 권유드립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이 간단하게 복원하는 제품이라 약간 굵은 스크래치나 콩알만한 크기이 상처를 복원하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 후면부 제품 설명내용입니다.
과거에 TV뉴스에도 방영된 제품이라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완벽할 정도의 복원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어디까지나 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당부분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완벽한 복원은 역시 전문점을 가셔야합니다.
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 구성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재사용이 가능한 흡착판과 주입기(압축기)가 있으며 홈의 크기나 깊이에 따라 1번~5번정도 사용가능한 UV경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기술력이 적용된 부분은 역시 UV경화제입니다.
경화된후 유리와 굴절률이 동일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구분하기 어려운 물질입니다.
깨진 유리 홈이나 금속에 UV경화제를 투입한 후 햇빛을 이용해 경화시키면 굴절률이 같은 재질이라 흡집이 사라지는 효과를 얻게 되는 원리입니다.
동작원리나 효과면에서는 복원전문점과 100% 동일합니다.
다만 전문점에서는 압력이 훨씬 더 높은 주입기를 사용하고 기술력및 경험의 차이로 좀 더 완벽한 복원이 가능할 뿐입니다. 역시 비용이 문제겠죠.
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 전용 UV 경화제입니다.
양은 많지 않은편이라 작은 홈의 경우에는 1~5번정도 가능한 분량입니다.
혹시라도 길게 발생한 금을 복원하시는 경우라면 경화제가 모자랄수 있으니 사용하시기 전에 신중하게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경화제는 하번 사용하면 다시는 되돌릴수가 없습니다. 혹시 잘못 사용한 후 전문점을 가시더라도 되돌릴수가 없습니다.
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 경화제 투입후 경화될때가지 먼지 유입을 방지해주는 필름과 겉으로 흘러나온 경화제를 긁어 낼때 사용하는 칼입니다. 경화된 후라도 바깥으로 흘러나온 경화제는 칼로 쉽게 긁어 낼 수 있습니다. 경화제 강도보다는 칼날의 강도가 더 세기때문에 사용하는데 문제 없습니다.
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 흡착판모습입니다. 가운데 주입기 연결 나사홈이 있으며 4방향으로 생각보다 단단하게 고정되기때문에 사용하시는데 충분합니다.
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 UV경화제 주입기 모습입니다. 주입기 안족의 피스톤을 뺀 후 경화제를 투입하고 피스톤을 밀어넣어 압력을 높여주면 경화제가 흠집안으로 밀려들어가게 됩니다. 주입기 앞쪽은 실리콘 재질로 되어 있어서 흡착판을 사용해 밀착시키면 바깥으로 경화제가 흘러나가는것을 방지해줍니다.
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를 사용해 크랙부위에 경화제를 밀어넣는 모습입니다. 크랙은 콩알만한 크기의 원형모양으로 파인 형태로 안쪽으로는 아래위로 살짝 금이 간 모습입니다. 처음에는 그냥 무시하고 사용하려고 했는데 사용할수록 크랙이 커질수 있다고 하는 조언과 크기가 5mm이하로 작은편에 내부까지 금이 간게 아니라 외부쪽에만 상처가 난 상태라 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를 사용해 경화제를 주입하고 경화시킨 후 동봉된 칼로 바깥으로 흘러나온 경화제를 긁어내면 됩니다.
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 실제 사용 결과분석을 해보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질문은 역시 흠집을 외부에서 알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완벽하게 복원이 되는가?
제가 말씀드릴수 있는 답변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입니다.
저처럼 바깥쪽에 파인형태의 흡집은 쉽고 나름 만족도가 높을 정도로 복원이 잘 됩니다. 특히 흡집 크기가 작고 깊게 파이지 않은 상처일수록 만족도는 높아집니다. 전문점을 가지 않더라도 개인이 쉽게 복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다만 cm단위로 길게 발생한 금, 깊에 파인홈, 홈과 금이 같이 있는경우, 관통이 된경우에는 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로는 좀 힘들거 같습니다. 약간의 효과는 볼 수 있지만 절대로 깔끔하게 복원하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이런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점을 가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사용하기는 편리한가?
확실히 사용하기에는 편리합니다. 복잡하지도 않고 설명서 순서대로 진행만 하면 되며 복원에 필요한 재료는 모두 같이 동봉되어 있어서 상당히 편리하고 쉽습니다.
주의할점은?
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에 사용된 UV경화제는 말 그대로 UV에 의해서 굳어지는 재질입니다. UV를 어디에서 얻을수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태양빛에도 있고 전용 UV램프를 사용해도 되지만 차량있는곳에 UV램프를 끌고오는건 너무 힘들죠. 결론적으로 햇빛을 이용해 경화시키는 방법이 가장 쉽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햇빛이 있는 맑은날 시공을 해야만 합니다. 물론 그늘에서 작업한 후 햇빛이 있는곳으로 옮겨놔도 가능합니다. 햇빛이 없는 흐린날이나 저녁에는 시공을 삼가해야만 합니다.
UV경화제가 굳지 않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햇빛이 강한 날은 20~30분이면 충분히 경화됩니다.
그런데 작업과정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햇빛이 너무 강한날이나 직사광선 아래에서는 작업을 연기하거나 장소를 바꾸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왜냐하면 작업도중 작업이 마무리 되기도전에 경화되면 손쓸 도리가 없어지기때문입니다.
이상으로 비전월드 차유리 복원제 리뷰를 마칩니다.
본 리뷰는 개인적인 필요에 의해서 제품을 직접 구매한 후 본 리뷰어가 실제 시공을 하면서 작성한 리뷰입니다.
'내비게이션,블랙박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래가는 블랙박스 신제품 파인뷰, 탱크S (0) | 2017.04.10 |
---|---|
오래가는 블랙박스 신제품 파인뷰, 탱크S (0) | 2017.04.05 |
안전운전을 위한 놀라운 힘 - 불스원 스마트 HUD (0) | 2017.02.20 |
안전운전을 위한 놀라운 힘 - 불스원 스마트 HUD : 개봉기 (0) | 2017.02.09 |
차량관리 스마트하게!! 다나와 스마트 카스캔 (0) | 2016.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