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태백산수음료 약산 게르마늄 샘물 1.8L

 

가정용 정수기가 지금처럼 많은 브랜드와 많은 기기가 렌탈 형태로 판매되기 이전에는 주로 수돗물을 직접 끓여 마시거나 마트나 온라이에서 판매하는 생수를 사서 마시는게 일반적인 상황이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수많은 저가형 생수부터 부가적인 성분이나 맛을 가미한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게 생수시장입니다. 수돗물의 품질이 좋아지고 가정용 정수기가 보편화된 지금도 야외나 이동시에는 손쉽게 구매해서 마실수 있다는 장점 대문에 여전히 생수를 찾는 사람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된 태백산수음료 약산 게르마늄 샘물 1.8L 입니다.

 

 

태백산수음료 약산 게르마늄 샘물 1.8L 제품의 가격대는 2019년 다나와 기준 1.8리터 12병의 가격이 20,000원입니다. 가격비교 검색을 하면 500ml 24병 기준가격으로 나오고 있어서 정확하지 않습니다. 태백산수음료 약산 게르마늄 샘물 1.8L 제품은 제조원이 국내에 하나뿐이며 생산하는 제품도 1.8리터 제품과 500ml 제품 2종류밖에 없으며 몇몇 취급 대리점이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직접 완제품을 납품받아 배송만 하는 형태로 되어 있어서 가격대가 균일합니다. 더 비싸게 파는 곳은 몇군데 있지만 대부분 1.8리터 12병 제품은 2만원, 500ml 24병 제품은 1만5천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작년부터 원가 상승을 이유로 모든 제품에 택배비를 무조건 1박스 기준 3천원을 받고 있습니다. 본사기준으로 1.8리터 제품 3박스 이상을 구매할 경우에만 무료택배 혜택으 제공하고 있으며 단일판매원 제품이다보니 대리점들도 대부분 동일한 가격과 배송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을 어머니께서 대략 15년정도를 꾸준하게 드시고 있으시다보니 그동안의 가격변동이나 제품 판매원에 대한 정보를 잘 알고 있는 편입니다. 재미있는점은 가격변동이 10년전이나 지금이나 없다는점입니다. 택배비관련해서만 작년부터 변동되었을뿐 제품가 자체는 10년전이나 지금이나 동일합니다.

 

 

현재 판매되는 생수 시장에서의 제품 단가를 생각해보면 저가형 제품들이 보통 12병 기준 4~6천원대이며 약간 고급브랜드 이미지를 달고 나오는 제품도 9천원에서 1.1만원수준입니다. 이런 가격대를 고려해보면 태백산수음료 약산 게르마늄 샘물 1.8L 제품의 가격대는 제법 비싼편이며 제품의 양도 2리터 기준이 아니라 1.8리터라 단위가격대는 더 비싼편입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좀 더 높은 제품이다보니 포장품질은 상당히 좋습니다. 우선 판매되는 제품은 100% 박스 포장방식을 적용하고 있으며 페트병 재질도 두께가 두꺼워 상당히 튼튼합니다. 일반 저가형 생수포장보다는 확실히 튼튼하고 안전합니다.

 

 

태백산수음료 약산 게르마늄 샘물 1.8L 제품 포장을 보면 역시 가자 눈에 들어오는 특징은 천연게르마늄이 48.2ppb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관련 자료를 조사해보면 측정 기관마다 게르먀늄의 농도가 달라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지하에서 추출하는 생수의 특징상 항상 균일한 농도의 게르먀늄을 유지하기란 상당히 어려울것으로 유추됩니다. 어찌되었든 농도의 변화는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천연게르먀늄 함유량이 어느정도는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태백산수음료 약산 게르마늄 샘물 1.8L 제품 개별 포장 모습입니다. 페트병도 상당히 튼튼하게 제작되어 있고 뚜껑도 2중으로 비닐밀봉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점은 제품 자체 표기에는 미네랄함량 성분표로 칼슘,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불소는 표기가 되어 있는데 정작 가장 중요한 천연게르먀늄 성분은 표기가 안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워낙 적은 미량이라 표기 대상이 아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태백산수음료 약산 게르마늄 샘물 1.8L 제품은 일본에도 상당량 수출되는 제품이라고 알려져 있어서 그런지 제품 뒷면에는 일본어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한글과 일본어가 제품 양쪽에 개별적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G48이란 의미는 아마도 게르먀늄이 48ppb 들어있을을 나타내는거 같습니다.

 

 

 

태백산수음료 약산 게르마늄 샘물 1.8L 제품에 대한 맛/품질등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면

일단 제품의 맛은 일반 생수와 동일합니다. 저의 미각이 절대미각이 아니기때문에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지만 일반 정수물이나 타사의 저가형 생수, 고가형 생수와 비교해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물론 탁도에서도 투명하고 이물질 없는 생수 기준을 만족하는 제품이라 차이를 발견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보통 미네랄 함량이 높은 물들 특히 철분 함량이 높은 생수는 다소 비릿한 느낌을 받을수 있고 탄산수들은 특유의 톡 쏘는 느낌이 있지만 이 제품은 그런 맛을 낼 수 있을 정도의 미네랄함량을 가지고 있지 않은 제품이라 그런 특유의 미네랄 맛도 느낄 수 없습니다. 단순히 맛만 비교해서는 정수물이나 일반 생수와 비교해서 차이점을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제품을 대량으로 구입해서 먹고 있다보니 보관 기간이 긴편입니다. 보관기간이 길어지면 생수라고 해도 약간 변질 우려가 있지만 이 제품은 10년넘게 음용하면서 한번도 그런 변질현상을 겪은적이 없습니다. 생산단계부터 품질관리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이고 제품 포장도 박스 포장을 고집하고 있으며 대리점을 통해 배송시간이 상당히 짧고 빠르기 때문에 유통 관련 부분은 상당히 마음에 들고 믿음이 갑니다.

 

마지막으로 나름 기능성 음료를 표방하는 제품인데다 10년이상 장기간 복용한 상황에서 제품의 효능을 정리해보면 획기적인 신체반응이나 특이점은 없지만 이 물을 마시면서 문제가 생겼던 적이 없으며 위장장애를 10년이상 앓고 있는 부모님의 신체적인 특성을 고려하면 환자가 마시기에 무리가 없을 정도의 품질과 효능은 있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