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스피커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입니다.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마그네틱이어헤드를 적용했다는점입니다. 물론 기존에도 이어헤드에 자석을 내장해 보관이 편리하도록 한 제품은 있었지만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제품의 마그네틱 이어헤드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단순히 자석을 내장한게 아니라 스위치 역할을 하기때문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전원ON/OFF기능, 음악플레이시에는 PLAY/PAUSE기능, 전화연결중에는 전화받기/끊기 기능등 다양한 기능이 적용되었기때문입니다.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제품의 가격대는 2018년 3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으로 3만원대 중반대입니다. 비슷한 스펙을 지니는 타사의 제품들과 비교해서 약간 높은 가격대입니다. 하지만 마그네틱이어헤드 스위치 적용부분과 노이즈캔슬링기술적용, 멀티포인트 및 멀티페러링 기능등 사용자 편의성이 강조된 기능을 적용했고 블투4.1 및 aptX 코덱을 통해 고음질 음원재생이 가능하다는점을 고려하면 나름 합리적인 가격대로 보여집니다.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제품 스펙입니다. 블루투스4.1 및 aptX 코덱지원 그리고 60mAh 배터리 내장타입으로 최대 5시간 연속재생/통화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제품설명서에는 100mAh 배터리가 사용되었다고 표기되어있어서 둘 중 하나는 잘못 표기된듯 싶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이정도 크기에 5시간 연속재생을 하려면 100mAh가 맞지만 블루투스4.1 지원기기들이 상당히 저전력소모기기들이 많아서 60mAh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 배터리 내장 파트를 분해해서 보지 않으면 판단이 어려울거 같습니다.

 

 

제가 테스트에 사용한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제품의 색상은 골드색상입니다. 골드, 레드, 블랙, 그레이 총 4가지 종류의 색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마그네틱이어헤드에 적용된 기능은 3가지입니다. 전원, 전화받기, 음악재생등 상황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실제 사용시 제대로 모든 기능을 사용하려면 설명서를 충분히 읽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제품 구성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본체, 충전용 케이블, 추가 이어팁과 고정클립 그리고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제품 설명서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들고 추천드리고 싶을 정도의 디테일을 갖추고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상당수의 미니기기들이 OEM방식으로 나오다보니 설명서가 기본적인 스펙이나 AS사항정도만 명시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제품 사용 난이도가 낮아서 설명서가 없어도 충분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다양한 유저를 위해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설명서가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그런면에서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설명서는 완벽할정도로 자세하게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완벽하게 한글로 되어 있어서 간만에 제대로 된 제품을 보는듯한 느낌입니다.

 

 

라인타입 형태를 지니는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전체 모습입니다. 보통 라인타입 제품들은 배터리와 회로파트가 일체형으로 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제품은 배터리파트와 회로파트가 분리되어 좌우이어헤드라인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배터리가 내장된 이런 미니기기들은 대부분 배터리 용량이 작다보니 충전/방전이 거의 매일 이뤄지고 있으며 많게는 하루에도 여러번 충전을 해야합니다. 이런식으로 사용하다보면 배터리 수명이 절대적으로 1년을 넘기기 힘듭니다. 따라서 분리형 타입으로 배터리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로를 건드리지 않고도 수리할 수 있을거 같아서 개인적으로 괜찮은 디자인처럼 보입니다.

 

 

 

 

 

 

 

 

 

 

 

 

블루투스 동글이 부착된 PC와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제품을 연결하면 aptX 고음질 코덱으로 연결됩니다. 확실히 기존 스테레오 타입 블루투스 이어폰보다 좋은 음질로 음악이나 영화 감상이 가능합니다. 실제 귀로 듣는 음질이 좋은것을 확인했습니다. 아마도 최근에 사용하거나 테스트했던 블루투스 기기중에 음질면에서는 가장 좋았던거 같습니다. 저음, 고음 모두 균형잡히고 노이즈가 거의 없는 깔끔한 음질을 들려주었습니다.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제품은 2in1 멀티포인트 및 8in1 멀티페어링을 지원합니다. 두종류의 기기를 연결해 놓으면 한쪽기기에서 음악을 듣다가 다른 기기로 오는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한쪽기기에서 음악을 듣다가 멈추면 다른기기에서 재생되던 음악이 그대로 이어서 연주됩니다. 여러 종류의 기기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실제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첫째, 음질은 그동안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들을 여러종류 사용해봤지만 아이코모스 마그네틱 블루투스 이어폰 BT-S01 제품의 음질이 가장 좋았습니다. aptX 고음질 코덱을 사용해 고음, 저음 모두 균형잡히고 깨끗한 음질을 들려주었습니다.

 

둘째, 다기능 마그네틱이어헤드

이어헤드를 서로 붙여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전원OFF되는 기능은 사용하기에 따라 상당히 편리합니다. 당연히 마그네틱이어헤드를 떼어놓으면 자동으로 전원ON이 되면서 페어링된 기기에 연결이 되기때문에 사용편의성도 높은편입니다. 일단 설명서를 잘 읽어보신 후 에 사용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가끔 전원이 켜진것을 모르고 본체의 전원버튼을 누르는 경우가 있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어헤드가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 연결을 안하거나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절전모드로 들어가기때문에 배터리낭비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실제 사용시간은 완충기준으로 PC 블루투스 동글에 연결해 미드를 감상해봤습니다.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대략 5~6시간정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이정도의 사용시간대라면 본체의 부피를 고려할때 상당히 준수한 수준입니다.

 

단점이라기보다는 아쉬운점은 아무래도 가격입니다.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하고있다는점이 이해가 가지만 그래도 약간 높은 가격은 좀 아쉽습니다.

 

 

 

이 사용기는 아이코모스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