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복합기 프린터 스캐너

뛰어난 인쇄품질과 최고의 가성비를 제공하는 토너추천 G&G 호환토너

 

사무실에서 다양한 종류의 레이저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인쇄품질에서는 당연히 레이저프린터가 가장 우수한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정용과 달리 사무실에서는 평균 인쇄량이 상당히 많기때문에 정품토너를 사용할 경우 한달 유지비가 상당히 높아지는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정품토너와 호환토너를 모두 구비해놓고 경우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면서 유지비를 아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다양한 종류의 호환토너 회사의 제품들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으며 다양한 회사만큼이나 품질도 다양한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인쇄품질은 좋은데 인쇄가능한 페이지숫자가 적은경우도 많고 처음에는 인쇄가 잘 되지만 줄이나가거나 균일하지 못하게 인쇄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장 최악의 경우는 토너의 드럼에 스크래치가 가거나 톱니바퀴 내구성이 떨어져 프린터 자체가 고장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호환토너를 고르는 일도 상당히 부담가는 상황이라 좋은 품질의 호환토너 회사를 선택하는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레이저프린터 호환 토너 및 잉크젯 프린터 호환 잉크 제품으로 유명한 G&G 브랜드의 호환토너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기종은 삼성 ML-2010 모델이며 정품 토너 모델명은 MLT-D119S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삼성프린터에 사용가능한 G&G에서 생산하는 호환토너 모델은 NT-PS1610, NT-PS1610X 입니다. 모델명이 어렵지만 제품 판매 페이지에서 프린터 모델명으로 쉽게 제품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호환토너 선택하시는데에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G&G 호환토너의 품질과 성능에 대해서 살펴보기 전에 우선 G&G 브랜드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G&G 브랜드로 출시 및 판매되는 호환토너는 우수한 원자재를 사용하여 OEM사의 품질과 동일한 품질의 제품을 제조 및 공급하고 있으며 다양한 환경조건에 부합하는 규격을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런 엄격한 품질관리를 기반으로 뛰어난 가성비를 제공하고 있는 G&G 브랜드 제품의 특징은,

 

첫째, 프린터제조사 기본토너보다 훨씬 저렴하지만 대등한 인쇄품질과 고장없는 안정성을 보유
둘째, 유해물질 NO! 안전한 제품, 자동화 생산하여 안정적인 제품 제공
마지막으로 표기된 매수 100% 출력가능하며 전국 대도시 서비스센터를 통해 1:1 실시간 AS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일부 호환토너 회사 제품들이 토너 충전량을 적게 넣거나 균일한 토너출력이 안되 실제 출력 가능한 인쇄매수가 줄어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에러페이지가 늘어나 실제 인쇄 수량이 줄어들거나 하는 문제점이 있는데 G&G 호환토너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 기본적인 품질이 우수한 호환토너를 제조하고 있기때문에 인쇄보장매수 100% 제공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빠르고 확실한 1:1 AS를 통해 혹시라도 발생하는 품질 문제에 대해 완벽하게 대처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프린터 기종은 ML-2010 모노 레이저프린터이며 정품 토너 모델명은 MLT-D119S 입니다. 정품과 호환되는 G&G 호환토너 모델명은 NT-PS1610(X)이며 X모델은 출력매수가 3000매로 증가된 대용량 모델입니다. 물론 G&G 호환토너의 모델명을 잘 모르더라도 사용하시는 프린터모델명을 통해 제품 검색이 가능합니다.

 

 

G&G 호환토너 포장을 개봉하면 포장박스 상단에 간단한 사용법이 그림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어려운 내용은 없지만 주의하실부분은 처음 사용시 내부에 토너가 한쪽으로 몰려 있을수 있기때문에 좌우로 흔들어 토너가 균일하게 퍼지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드럼보호커버와 고정/보호 태그를 제거한 다음 프린터에 삽입한 다음 사용하시면 됩니다.

 

 

G&G 호환토너 구성품은 간단한 설명서와 호환토너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호환토너는 습기제거제가 들어간 비닐밀봉 포장을 사용해 견고하게 잘 고정되어 있습니다.

 

 

G&G 호환토너의 전체적인 모습은 처음 제 예상과 달리 상당히 깔끔하고 깨끗했습니다. 보통 호환토너 제품들은 기존에 사용자가 사용하던 폐토너카트리지를 수거해 토너통부분에 구멍을 뚫고 토너를 충전한 다음 간단한 클리닝 과정을 거쳐 판매가 됩니다. 폐카트리지를 그대로 재활용하는 경우가 많아 토너의 외관이 상한 경우가 꽤 많습니다. G&G 호환토너는 그런 걱정을 한방에 해결해줄만큼 깔끔하고 깨끗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ML-2010 프린터에 사용되는 MLT-D119S 토너는 프린터 내부 깊숙하게 삽입되는 구조라서 손잡이가 긴편입니다. 정품 카트리지는 손잡이가 접히는 구조인데 반해서 G&G 호환토너는 손잡이가 고정식입니다.

 

개인적으로 실제 정품토너와 G&G 호환토너를 사용해보면 G&G 호환토너가 사용하기 훨씬 더 편리합니다. 고정식 손잡이를 사용하고 있어서 토너 삽입시 흔들리거나 어긋나는 경우가 없습니다. 오히려 정품 토너도 G&G 호환토너처럼 고정식으로 변경되는게 더 좋을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G&G 호환토너의 핵심부품은 역시 드럼입니다. 드럼에 미세한 스크래치라도 발생하면 인쇄품질이 극단적으로 나빠지기 때문에 드럼을 보호하기 위해서 전용 드럼보호 커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사의 호환토너 제품들은 대부분 원가 절약을 위해 드럼 부분에 종이를 덧댄 상태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못하면 스크래치가 발생하기 쉬운 포장이지만 G&G 호환토너의 포장은 완벽그자체입니다.

 

 

G&G 호환토너 NT-PS1610X의 토너충전량은 808g으로 최대 3000매 인쇄가 가능합니다.

 

 

G&G 호환토너 측면을 보면 프린터에 삽입했을 경우 정품인지 아닌지를 인식하는 칩이나 스위치(접촉단자)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프린터보다 소모품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마케팅 구조상 정품사용을 강제하기 위해 이런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G&G 호환토너는 프린터에서 완벽하게 정품토너로 인식하고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G&G 호환토너의 품질을 비교해보기 위해서 타사의 호환토너를 사용해 인쇄품질을 테스트 해봤습니다.

 

 

첫번째 테스트 항목은 윈도우 드라이버에서 제공하는 기본 테스트 페이지 인쇄물입니다.

텍스트 위주로 되어 있으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쇄물에 해당합니다.

 

 

단순히 멀리서 보면 G&G 호환토너와 타사의 호환토너 모두 텍스트 인쇄물은 깨끗하게 보입니다. 과연 실제 인쇄물의 품질은 어떨지 동일한 부분을 확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인쇄된 페이지의 일부를 확대해서 보면 G&G 호환토너를 사용했을때 훨씬 더 균일하고 깨끗하게 인쇄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Samsung]의 [S]자를 보시면 G&G 호환토너의 품질이 얼마나 더 좋은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텍스트 인쇄페이지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웹페이지 인쇄물 품질 비교입니다.

다양한 그림, 사진, 이미지, 텍스트가 혼합되어 있어서 종합적인 인쇄품질 비교에 적당합니다.

 

 

G&G 호환토너의 경우 사진에서는 적당한 그라데이션효과와 함게 균일한 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텍스트 부분은 물론 사진과 애니메이션이미지도 자연스럽게 인쇄가 됩니다. 타사의 호환토너 인쇄결과물은 텍스트에서는 어느정도 품질이 보장되지만 사진에서는 균일도가 떨어져 가로 줄무늬가 선명하게 나타납니다. G&G 호환토너는 정품토너와 비교해서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의 우수한 품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토너의 균일도를 쉽게 비교할 수 있는 고화질 사진인쇄 결과물 비교입니다.

일단 단순하게 인쇄물 전체 모습을 봐도 G&G 호환토너 인쇄물이 훨씬 더 선명하고 균일하게 인쇄가 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칼라사진을 모노 레이저프린터로 인쇄를 하면 명암만으로 판별이 가능한 형태로 인쇄가 되는데 이때 인쇄면적에 얼마나 균일하게 인쇄가 가능하냐에 따라 인쇄물의 품질이 확 달라집니다. G&G 호환토너는 인쇄물 면적에 상관없이 균일하게 인쇄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진을 인쇄해도 상당히 깨끗하고 선명한 인쇄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림과 텍스트가 혼용된 PDF 문서 인쇄물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이번 인쇄물에서도 텍스트부분은 두 제품 모두 좋은편이었지만 이미지 부분에서는 G&G 호환토너가 균일하게 인쇄가 잘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인쇄 품질을 살펴보면

G&G 호환토너의 인쇄물의 균일도가 상당히 우수합니다.

균일하게 인쇄가 된다는것은 텍스트뿐만 아니라 사진같은 이미지를 인쇄할때 가로 또는 세로로 줄무늬 현상이 없어 선명한 인쇄가 가능하게 됩니다.

 

G&G 호환토너는 텍스트 문서뿐만 아니라 사진인쇄에서도 상당히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G&G 호환토너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제품의 포장부터 인쇄물의 품질까지 상당히 우수하다는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텍스트 문서 뿐만 아니라 사진인쇄에서도 정품과 비교해 못지 않은 인쇄품질을 제공하고 있어서 가성비 측면에서 최상의 선택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레이저 프린터를 사용하는 유저들의 가장큰 고민은 바로 유지비입니다.

물로 유지비를 줄이려고 저가형 호환토너를 사용해 인쇄품질이 나빠지고 제품 수명이 줄어든다면 무조건 정품을 사용해야겠지만 G&G 호환토너정도의 품질이라면 정품토너를 대체해 사용하기에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G&G 호환토너 구입이 가능한 링크 남겨드립니다.

 

G&G 호환토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comjangsoo/

다나와 G&G 호환토너 페이지 

http://prod.danawa.com/info/?pcode=11330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