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및 기타리뷰

다목적 세정제 레인보우샵 베이킹소다, 오클린 베이킹 소다 2종 비교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레인보우샵의 베이킹소다 2kg 제품과 비누와 세제로 유명한 무궁화의 오클린 베이킹소다 1.5kg 입니다. 두 제품 모두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순수한 베이킹소다 제품입니다. 언제부터인가 베이킹소다, 과타산나트륨, 구연산 단일 원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활용법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특히 베이킹소다의 경우 식품첨가물로 분류될만큼 안전한 물질로 과일, 야채세척, 청소, 설거지등 다목적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인기가 높은 제품입니다.

 

 

레인보우샵의 베이킹소다는 강렬한 붉은색 포장이 눈길을 끌며 포장 표면에도 활용도 높은 다목적 세정제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먹어도 될만큼의 안전한 물질이지만 제품의 활용 목적이 다목적 세정용품으로 허가를 받은 제품이라 절대로 먹으면 안됩니다.

 

 

레인보우샵의 베이킹소다는 두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중국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며 다른 하나는 국내에서 제조된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대부분의 베이킹소다 제품들은 국내에서 제조를 하는 경우나 외국(중국)에서 제조를 하는 경우 대부분 중국산 원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원재료를 들여와 국내에서 완제품을 만드는 경우와 외국에서 외국산 원재료를 활용해 완제품을 만들어 수입하는 경우로 나눠집니다. 다목적 세정제로 활용할 목적이라면 원재료나 제조국가를 굳이 따질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제조회사에 따라 입자의 굵기나 물에 잘 녹는 정도가 약간 차이가 나기때문에 이런 부분만 개인취향에 맞춰 구입하시면 됩니다.

 

 

레인보우샵의 베이킹소다 원재료/제조는 중국이며 제품 품질 등급은 식품등급입니다. 물론 식품등급으로 안전성이 높지만 세정제로 허가를 받은 제품이라 식용은 불가합니다.

 

 

 

다음은 세탁비누로 유명한 무궁화의 오클린 베이킹소다 입니다. 주성분은 역시 100% 순수한 베이킹소다이며 과일이나 야채 세척 또는 청소나 설거지등 다목적 세정제로 활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베이킹소다는 다목적 세정제로서 기름때가 많은 설거지를 할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물론 기존 주방세제를 사용해도 되지만 기름의 양이 많을 경우 세정제의 양도 늘어나게 되는데 아무래도 환경에 끼치는 영향이 증가하기 때문에 부담이 됩니다. 이럴때 베이킹소다를 활용할 경우 친환경적인 설거지가 가능합니다. 물론 기름때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오클린 베이킹소다는 중국이나 내몽골에서 수입한 원재료 100%를 사용해 한국에서 제조한 제품입니다. 최종 생산되는 제품의 성분은 동일하기때문에 제조국이나 원재료국가는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유럽에서 수입된 원료를 사용한 제품들이 좀 더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지만 실제 성분상의 차이가 없기때문에 아무 제품이나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최종 제품의 입자 굵기나 녹는 정도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이정도만 고려하시면 됩니다.

 

 

레인보우샵의 베이킹소다와 오클린 베이킹소다를 실제 활용하는 모습입니다. 기름때가 묻은 설거지용, 화장실 바닥 타일의 묵은때 제거 및 싱크대 청소등 다양한 용도의 세정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레인보우샵의 베이킹소다와 오클린 베이킹소다를 실제 사용해보니

레인보우샵의 베이킹소다는 다소 입자가 굵은 느낌이며 오클린 베이킹소다는 상대적으로 입자가 상당히 곱고 가는편입니다. 따라서 물에 녹는 정도를 비교해보면 오클린 베이킹소다 제품이 좀 더 물에 잘 녹고 설거지를 할때 코팅이된 프라이팬용으로 좀 더 적합해보입니다. 물론 물에 녹여 사용하는 경우에도 오클린 베이킹소다 제품이 좀 더 잘 녹는편이지만 큰 차이는 없는편입니다. 따라서 화장실 바닥이나 싱크대 청소용으로는 두 제품 모두 적합합니다. 그리고 물에 녹는 양의 차이도 별로 없기 때문에 과일이나 야채 세척시에도 두 제품 모두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어 보입니다. 대신 상대적으로 입자가 가늘고 고운 오클린 베이킹소다 제품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코팅제품 세척에는 좀 더 적당해 보입니다. 다만 가격대가 레인보우샵의 베이킹소다가 좀 더 저렴하기때문에 가성비를 고려해서 구매포인트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