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그립감이 좋은 여름 필수품 엔보우 하늘바람 선풍기

 

엔보우 하늘바람 선풍기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활용도가 높은 무선 선풍기 엔보우 하늘바람 선풍기 입니다. 작년같은 경우에는 5월부터 시작된 무더위는 6월들어 폭염수준으로 확대되었고 9월까지 엄청난 더위가 지속되었죠. 요즘은 일단 더위가 시작되면 폭염이 지속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어디를 가나 에어컨이나 선풍기가 필수인 상황입니다. 게다가 길을 걷다보면 상가 주변에서 나오는 에어컨 배출공기까지 더해져서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는 포터블 핸디 타입 선풍기는 필수가된거 같습니다. 엔보우 하늘바람 선풍기 제품은 4W 출력의 BLDC 모터가 내장되어 선풍기 출력이 높은 제품입니다. 게다가 대용량 배터리 적용으로 1단모드로 사용시 최대 10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최대풍량으로 사용할 경우 사용시간은 줄어들게 됩니다. 

 

 

엔보우 제품들을 보면 OEM 업체의 제품답지 않게 제법 깔금한 느낌의 포장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엔보우 하늘바람 선풍기 제품 포장도 제품 이름에 맞춰 하늘색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실제 제품의 품질과 직접적인 상관은 없겠지만 일단 겉으로 보이는 포장은 나름 신뢰감을 주고 있네요

 

 

엔보우 하늘바람 선풍기 제품은 선풍기 본체를 세워놓을 수 있는 스탠드타입의 크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출시에는 선풍기 본체만 가지고 나가고 사무실이나 집에서는 크래들에 꽂아서 데스크형 선풍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엔보우 하늘바람 선풍기 제품만의 특징이지만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해서 선풍기 본체를 바닥에 놓아도 선풍기 날개 방향이 30도 위로 향하게 되어 있어서 책상위에 그냥 놓고 사용해도 됩니다.

 

 

엔보우 하늘바람 선풍기 제품은 리튬이온 2000mA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폐쇄된 타입의 제품이라 배터리 제조사를 알기 어렵습니다. 충전시간은 3.5시간이며 1단모드로 사용시 최대 10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핸디형 선풍기 제품들과 비슷하게 무게는 163g으로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엔보우 하늘바람 선풍기 손잡이 뒷부분에는 동작상태를 알려주는 LED와 마이크로5핀 충전포트 그리고 전원 및 속도조절이 가능한 메인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동작상태 LED의 경우 사용시에는 푸른색, 충전시에는 붉은색으로 변경됩니다.

 

 

 

 

 

 

 

 

 

 

 

 

 

 

이상으로 엔보우 하늘바람 선풍기 제품을 실제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장점으로는

1. 깔끔하고 심플하면서 귀여운 유선형 디자인

2. 디지털 방식의 전원/바람세기 조절 버튼

3. 3단바람세기 조절가능

4. 2000mA 18650 범용 리튬이온 배터리셀 사용

5. 데스크 위에 놓아도 자동으로 30도 상향 바람 가능

6. 스탠드 타입의 크래들 제공

 

 

개인적으로 불편했던 점은

1단경우 상당히 조용했지만 2/3단의 경우에는 약간의 소음이 있습니다.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는 문제없는 수준이지만 크래들에 장착해 사무실같은 조용한 환경에서는 사용하기에는 좀 어려울거 같습니다. 물론 1단으로 사용하면 조용한 편이라서 괜찮을거 같지만 2단정도만 되어도 조용한 사무실이나 도서관같은 실내에서는 부담이 되는 수준입니다. 기존에 여러 종류의 핸디형 선풍기를 사용해본 경험상 비추어 보면 대부분의 핸디형 선풍기 제품들이 1단모드에서는 조용하지만 속도늘 높이면 소음이 확실이 커집니다. 대부분 비슷한 수준이라 엔보우 하늘바람 선풍기  제품만의 단점이라고 지적하기는 어렵지만 일단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리뷰는 엔보우와 IT동아오피니어니더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