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이마트 일렉트로맨 울트라 파워 AA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이마트 일렉트로맨 울트라 파워 AA (12개) 입니다.

기존에 판매되던 벡셀 프리미엄 건전지보다 최대 50% 성능향상이 되었다고 하는 신제품입니다.

과연 어느정도의 성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이마트 일렉트로맨 울트라 파워 AA (12개)
http://prod.danawa.com/info/?pcode=9302793&cate=17217865

 

이마트 일렉트로맨 울트라 파워 AA 제품의 가격대는 2019년 9월 기준 12개 포장 제품이 6700원대입니다. 개당 가격이 560원정도입니다. 벡셀 기본타입 건전지 가격대가 온라인에서 40개에 1만원 안팍정도이며 개당 250원정도인점을 고려하면 이마트 PB상품치고는 가격대가 제법 높아 보입니다. 물론 듀라셀같은 고급형 건전지보다는 훨씬 저렴하지만 일단 보급형 건저지 제품군에 속해있는 제품이라 벡셀 기본 건전지보다 우수한 성능이나 효율을 제공할 수 없다면 가격경쟁력이 없다고 볼 수있습니다. 

 

 

이마트 일렉트로맨 울트라 파워 AA (12개) 제품 설명을 보면 벡셀 프리미엄 알카라인 제품 대비 최대 50% 성능향상이 된 제품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마트 일렉트로맨 울트라 파워 AA (12개) 제품의 제조사는 중국 Zhongyin 이며 한국에서는 벡셀에서 수입해서 이마트를 통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일단 일렉트로맨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서 그런지 이색적인 느낌은 납니다.

 

 

평상시에는 눈여겨 보지 않은 정보지만 살펴보겠습니다.

건전지 보관조건은 상온 20도내외, 상대습도 60% 내외입니다. 국내에서는 한여름이나 한겨울은 건전지를 보관하기에 적당한 온도와 습도는 아닌듯 싶습니다. 대부분 이런 조건을 생각해서 건전지를 사용하는 경우가 없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습도가 높고 보관환경이 열악한 여름철에나 좀 신경써서 보관해야할거 같습니다.

 

 

제품 상단에는 사용권장기한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건전지의 사용기한은 5년입니다. 최근 구입한 제품이라 2023년 7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상온보관할 경우 1년이내에 건전지 누액이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가능하면 빨리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마트 일렉트로맨 울트라 파워 AA (12개) 제품에서 4개를 임의로 꺼내 전압을 측정해봤습니다. 마치 짜고치는듯한 모습처럼 4개의 건전지 모두 초기 전압이 1.593V로 동일했습니다. 일단 제품 제조시 초기 품질유지 조건은 상당히 우수한거 같습니다.

 

 

순간적으로 큰 토크가 필요한 전동드라이버입니다. 전동드라이버 특성상 출력전류가 높고 균일한게 유지되어야 하기때문에 알카라인 건전지사용이 필수입니다. 일단 기존에 사용하던 국산 건전지와 비교해서 초기 토크는 상당히 강한편입니다. 초기 출력 전류는 제법 높게 잘 나와준다고 보여집니다. 전동드라이버의 경우 초기에 연속으로 사용하면 토크가 잘 유지되다가 점점 급격하게 낮아지는 경향이 있는데 제법 오래 사용해도 힘이 약해지지 않는것을 보면 연속전류 출력 성능은 괜찮아 보입니다. 

 

 

다음은 집안에서 사용하는 도어락에 이마트 일렉트로맨 울트라 파워 AA 건전지 4개를 사용해봤습니다. 도어락 사용시 모터를 사용하기는 하지만 평상시 소모전류가 낮은편이기 때문에 전력량이 높은 제품이 유리합니다. 처음 사용할 경우 초기 전류가 높아서 확실히 모터가 빠르게 반응하는 모습입니다. 최근 구입하기전 보름정도 사용한 상황에서 보면 초기나 큰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이정도면 굳이 가격대가 높은 D사 건전지를 고집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이마트 일렉트로맨 울트라 파워 AA 건전지 총평을 내리자면

우선 전류사용량이 많은 제품에서는 저가형 건전지보다는 확실히 좋은성능을 제공합니다

대신 전류사용량이 적은 도어락같은 제품에서는 저가형 건전지에 비해 가성비는 좀 낮아 보입니다. 저가형 국산 건전지에 비해서 가격대가 2배높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그냥 저가형 국산건전지를 사용하는게 더 유리해보입니다. 대신 먼저 말씀드린것처럼 순간적인 전류사용량이 높은 전동드라이버같은 모터를 사용하는 제품에서는 더 효율적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