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케이스

쿨링성능 극대화 가성비케이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 입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는 정보는 역시 요즘 트렌드인 사이드 투명 패널을 사용했지만 재질은 강화유리가 아닌 아크릴 재질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아크릴 재질과 강화유리 재질 모두 일장 일단이 있는 만큼 사용자의 의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대신 나중에 다시 언급 하겠지만 강화유리 패널을 적용하고 전면 패널을 밀폐형 패널을 적용한 제품들의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되는 부분이 바로 발열 성능입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제품은 전면 메쉬 타입 패널을 적용하고 전면 흡입을 적극적으로 하기 위한 3개의 흡입팬 배치 등 쿨링 성능 측면에서는 거의 최상의 구조를 적용했습니다. 쿨링성능만 보면 웬만한 고성능 시스템을 구성하더라도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면, 전면에 고급스럽고 효율적인 하이 퀄리티 메쉬 디자인 채택한 완벽한 튜닝 디자인 및 쿨링성능 강화, 프리미엄 고강도 강판의 블랙 프레임 적용, 측면 아크릴 윈도우로 인해 사용자의 멋진 시스템 구성 실시간 확인 가능, 전면 3개, 후면 1개 레인보우 슬렌더 LED팬 적용되어 화려하고 쾌적한 컴퓨터 환경 제공 및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리한 위치인 상단에 멀티미디어 포트를 적용했다는 점입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 제품의 최저가는 2019년 6월 다나와 기준으로 3만원중반대입다. ABKO에서 판매되는 케이스 제품들의 가격대를 고려하면  사이드 풀 사이즈 아크릴 패널을 적용한 튜닝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케이스와 비슷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 제품의 기본 스펙입니다. 미들 타워 타입으로 슬렌더 팬을 적용해 튜닝 효과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이드 아크릴 패널을 적용해 멋과 성능 두마리 토기를 잡은 제품입니다. 다만 고급형 제품과 달리 LED 조명효과가 다이나믹하게 변하는 타입이 아니라 고정 LED 조명 타입이라는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 제품의 전체 모습입니다. 정면 기준 좌측면에는 아크릴 패널을 사용했으며 상단 자석부착식 먼지필터를 적용했습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 제품의 상단입니다. 일반적인 케이스에서 제공하는 수준의 멀티포트와 함께 상단팬을 추가해서 사용하지 않는다면 상단에 물건을 놓아 두어도 될 정도이며 자석부착식 먼지 필터를 사용했다는점도 마음에 듭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 제품의 시그니쳐 디자인은 역시 전면 패널 RGB 라인입니다. 

 

 

요즘 출시된 케이스 제품은 전면패널이 막혀있는 경우가 많다보니 전면 흡기 성능이 급격하게 낮아질수 밖에 없어서 쿨링효과에 취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 제품은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면에 풀사이즈 메쉬타입 패널을 적용했습니다. 쿨링성능 측면에서는 더 이상 언급이 필요없을 정도로 완벽한 구조입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 우측 패널은 평평한 패널을 사용하고 있으며 선정기 공간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좁은편이라 선정리에 민가한 유저라면 선정리하는데 신경을 좀 더 써야만 합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 제품은 하단파워 배치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상단배치냐 하단배치냐 자체가 큰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대체로 저가형 제품에서 단가를 낮추기 위해 상단배치를 많이 사용하며 파워터널 처럼 쿨링효과에 좀 더 신경을 쓴 제품일수도록 하단배치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게이밍 시스템을 꾸미기에 구조적인 면과 쿨링성능 측면에서 최고의 가성비를 제공하려고 디자인한 흔적인 엿보입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 내부 공간은 요즘 케이스 디자인 추세처럼 내부 ODD공간을제거하면서 상당히 넓어졌습니다. 조립편의성 만큼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그리고 파워터널 부분도 완전 밀폐형이 아니라 한쪽면이 개방된 구조를 적용했습니다. 파워/HDD 쿨링성능 면에서는 오히려 이런 구조가 더 유리합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 제품에는 기본적으로 4개의 슬렌더 팬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워커넥터 구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팬속도 조절 및 팬속도 알림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으며 고정속도로 동작하는 팬입니다. 그리고 RGB 컨트롤러를 사용하지 않는 고정 LED 조명타입입니다. 조명이 과하지 않아서 4개 모두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혹시라도 갯수 조절을 원하시는 유저라면 파워커넥터를 분리하시면 됩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에 시스템을 실제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선정리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합니다.

 

 

파워서플라이 장착후 메인보드에 보조전원을 연결한 다음 메인모드를 케이스에 장착합니다. 보조전원케이블 연결부위의 공간이 넉넉하기는 하지만 메인보드 장착후에는 손을 넣기 어렵기때문에 가능하면 보조전원을 미리 연결해 메인보드를 장착합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 시스템 조립 후 동작 테스트를 위해 전원을 켰습니다. 객관적으로 아주 화려한 그런 느낌의 LED 조명도 아니고 시간에 따라 조명효과가 변하는 타입은 아니지만 은은하게 빛나는 조명이 은근히 매력적입니다.

 

 

게다가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 전면에는 3개의 슬렌더 LED 쿨링팬이 적용되었으며 메쉬타입 전면 패널을 적용해 매력적인 3열 쿨링팬 조명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PC케이스 이용해 시스템을 조립한 후 사용하면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디자인측면에서는 유저마다 호불호가 나눠질거 같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에 측면 패널로 아크릴 패널이 아닌 강화유리 패널을 적용한 제품도 있기때문입니다. 아크릴 패널이 무조건 나쁜것도 아니고 강화유리 패널이 무조건 좋은것도 아니기때문에 유저의 선택에 따라 달라질거 같습니다.

 

다만 전면 패널이 밀폐된 타입이 아니라 완전 개방 형태의 풀 사이즈 메쉬타입 패널을 적용해 쿨링성능측면에서는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기때문에 게이밍 시스템을 구성하려는 유저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일것으로 예상됩니다.

 

둘째는 4개의 슬렌더 LED 쿨링팬을 기보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RGB LED 타입도 아니고 다이나믹한 타입도 아니지만 보고 있으면 은은하게 빛나는 조명이 매력적입니다. 이란 추가 구성이 필요한 제품이 아니라 4개의 120mm 대형 쿨링패을 기본 제공한다는점이 앞서 말씀드린 게이밍 시스템 구성시 장점으로 어필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가격대가 저렴한 보급형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측면 아크릴 패널 적용 및 4개의 슬렌더 쿨링팬을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파워터널 및 파워 하단배치를 적용해 다가오는 혹서기에 안정적인 시스템 구성이 가능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매력적인 케이스입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http://prod.danawa.com/info/?pcode=7924210&cate=112775
 

 

 

  

본 포스팅은 다나와 체험단에서 (주)앱코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