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및 기타리뷰

활용도가 높은 쎌바이오텍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프리바이오틱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프리바이오틱스 입니다. 보통 프리바이오틱스 제품들은 프락토올리고당 성분만 들어간 경우가 많은데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은 프락토올리고당뿐만 아니라 아연과 미량의 유산균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프리바이오틱스 30포 기준 2개의 가격대는 4만원중반대입니다. 물론 좀 더 대량으로 구입시에는 가격이 약간 내려가지만 타사의 프리바이오틱스 제품과 비교하면 가격대가 좀 높은편입니다. 효과나 원재료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듀오락 제품군들이 대체로 가격대가 높은편입니다.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은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도와주는 프락토올리고당 성분이 3.18g, 아연성분이 2.55mg 포함되어 있습니다.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은 프락토올리고당과 아연성분외에 엄선된 4가지 부원료를 추가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 프리바이오틱스 제품과 달리 100% 한국산 유산균 성분과 야채/과일분말 및 비타민과 맛을 내기위한 대두단백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프리바이오틱스 원료를 살펴보면 프락토올리고당과 아연성분외에 맛을 내기위한 푸른과즙분말, 당근농축분말, 자색고구마분말이 포함되어 있으며 다양한 유산균과 비타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프리바이오틱스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5g 한포당 20kcal이며 프락토 올리고당이 3.18g, 아연이 2.55mg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영양성분표가 약간 이상합니다. 탄수화물이 5g에 프락토올리고당 3.18g만 합쳐도 하한포기준인 5g을 초과해버리기 때문입니다. 프락토 올리고당은 어차치 소화흡수가 되지 않기때문에 칼로리가 표기되지 않은것은 괜찮지만 양표기는 약간 이상합니다.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프리바이오틱스는 한포당 개별포장되어 있고 손쉽게 포장을 찢을수 있는 방식입니다.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프리바이오틱스는 미세한 분말이긴 하지만 중간 중간 약간 굵은 입자가 보입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뿐만 아니라 프리바이오틱스 제품들도 대부분 맛이 좋은편입니다. 먹기 편하도록 맛을 내기 위해 전지분유 맛이나 다양한 과일맛을 사용하는데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은 의외로 약간의 단맛만 느껴질뿐 약간 텁텁한 느낌이 강합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먹어본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제품중에서 가장 맛이 없는거 같습니다.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은 자체적으로는 큰 영향이 없지만 다른 유산균과 함께 먹으면 효과가 증가하는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유산균의 먹이성분인 프락토올리고당이 주된 성분이기때문에 같은 회사의 듀오락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과 함께 먹어도 괜찮으며 다른 회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과 함께 먹어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조회사에서 제공하는 내용에 따르면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프리바이오틱스 제품과 유산균을 함께 복용할 경우 유산균의 증식비중이 많게는 15배이상 증가한다고 합니다. 꼭 듀오락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아니더라도 종류에 상관없이 타사포함 모든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과 함께 섭취할 경우 효과가 있으므로 나름 활용도는 높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