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및 기타리뷰

얼큰하고 구수한 국물이 일품인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오뚜기에서 최근 출시된 신제품 라면비책 닭개장면 입니다. 라면비책 고기짬뽕과 같이 오뚜기만의 숨겨진 라면비법을 적용한 제품으로 풍부한 건더기와 얼큰한 닭개장 국물을 구현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육개장을 좋아하지만 육개장보다 닭개장을 더 좋아하기 때문에 더욱 더 기대가 됩니다.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의 스프류중 국내산 닭고기 비중은 14.4% 입니다. 유탕면이며 510g 기준 500kcal로 칼로리는 일반 라면보다 약간 낮은 수준입니다.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의 특징 오뚜기만의 숨겨진 라면비법은 좋은 재료를 사용해 전문점 수준의 깊은 국물맛, 큼지막한 건더기로 살아있는 식감을 제공하는 풍부한 건더기와 마지막으로 단백질과 식이섬유 및 칼슘등 부족하기 쉬운 다양한 영상성분을 제공한다는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깊고진한 국물맛과 영양성분은 어느정도 일치하는것 같지만 일반 라면에 비해 풍부하긴 하지만 가격에 비해 건더기는 약간 부족하는 생각입니다.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의 나트륨 함량은 1790mg 입니다. 일반 라면 하나 기준으로 비교하면 비슷한 수준으로 얼큰한 국물맛때문인지 짠맛이 강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 원료성분을 살펴보면 스프류에 사용하는 닭가슴살과 대파는 국산을 사용하며 그외에 닭개장소스 및 육수베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 라면에 사용하는 다양한 첨가물을 사용하고 있어서 건더기스프를 제외하면 특별한부부을 찾기 어려워 보입니다.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 170g 한개 기준으로 칼로리는 500kcal로 일반 라면에 비해 약간 적은 수준이며 닭가슴살을 넣어서 그런지 단백질이 14g으로 높은편이며 칼슘함량도 155m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면발이 약가 덜 익은 꼬들꼬들한 면발을 좋아하지만 이번에는 테스트를 하기위해서 조리방법에 나와있는 레시피를 100% 그대로 적용해 조리할 예정입니다. 일반 라면 끓이는 순서와 비슷하지만 주의하실점은 비책건더기는 꼭 마지막에 넣고 잘 섞어 드셔야 한다는점입니다. 참고로 액체스프는 간과 국물맛에 영향을 주는데 매운맛이 강하다고 느끼신다면 액체스프양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 구성은 면, 닭개장면액체스프, 닭개장면 건더기스프, 비책건더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 면발은 일반 라면보다 약간 두꺼운 수준이며 고기짬뽕면의 면발은 단면이 둥근 느낌이라면 닭개장면의 면발은 약간 옆으로 눌린 타원형입니다. 조리후 면발의 느낌은 고기짬뽕면이 중국음식점의 짬뽕면과 비슷한 느낌이라면 닭개장면의 면은 보드라운 표면 느낌에 쫄깃졸깃한 칼국수 느낌이 납니다.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 건더기스프 내용물입니다. 육개장이라서 그런지 건조파와 함께 노란색 계란후레이크가 보입니다.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 비책건더기 스프내용물입니다. 약간의 닭가슴살과 야채가 완전조리된 상태로 들어있습니다. 냄새를 맡아보면 특이하게도 시중에서 파는 고추참치캔제품과 거의 비슷합니다.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을 조리방법에 나온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조리했습니다. 비책건더기스프는 조리후 라면위에 넣었습니다.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 최대 장점은 밥을 부르는 국물맛입니다. 얼큰한 닭개장 국물이라고 표기된것에 비하면 매운맛은 강하지 않습니다. 약간 얼큰하면서도 구수한 닭개장 국물맛이 좀 더 정확할거 같습니다.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의 면발은 보들보들한 표면에 쫄깃쫄깃한 식감의 칼국수면발 같은 느낌입니다. 닭가슴살 건더기는 나름 닭가슴살 식감이 나긴 하지만 아무래도 완전조리된 건더기이다보니 쉽게 부서지는 식감입니다. 대신 국물맛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얼큰하면서도 구수한 국물은 꼭 밥을 말아 드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