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케이스

버펄로처럼 강력한 성능과 디자인이 인상적인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파워서플라이와 PC케이스로 유명한 한미마이크로닉스의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PC케이스입니다.

 

우수한 품질의 파워서플라이와 케이스로 유명한 마이크로닉스 제품.

그동안 케이스 제조/판매로 유명한 다양한 회사의 제품을 수십종류 사용해봤지만 막상 유명하다는 마이크로닉스의 제품은 이번에 처음 경험했습니다.

 

일단 제품명의 [버펄로]라는 단어만으로도 웬지 막강한 성능을 보여줄거 같은 기대감을 가지게 해줍니다. 실제 제품의 디자인도 버펄로의 뿔을 연상시키는 손잡이 겸용 바디 디자인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상단부의 버펄로 뿔 디자인의 손잡이는 몇일 사용하면서 느껴본바로는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조립이 완료된 시스템의 무게도 남자가 들기에 그다지 무겁지는 않지만 막상 옮기려고 하면 반드시 두손으로 밑을 받쳐야 하지만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케이스는 한손으로도 가능하고 두손을 사용하면 상당히 편리하게 케이스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한번 사요해보고 나니 생각보다 중독성 있는 편리함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의 다나와 최저가는 4만원 후반대에서 5만원 초반대로 일반적인 보급형 케이스 가격대보다는 약간 높은 가격대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제품 포장은 일반 케이스 포장방식과 비슷합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포장에 적혀진 문구를 보니 마이크로닉스의 자부심이 느껴지면서 제품의 품질에 대한 믿음이 가네요

 

 

제가 받은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로 화이트색상이 제품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제품은 화이트/블랙 두가지 색상의 제품이 있습니다.

 

최근에 화이트 톤을 적용한 케이스를 몇번 사용해봤는데 개인적으로 화이트톤의 케이스가 화사하고 깔끔해서 좀 더 마음에 듭니다. 묵직한 느낌이 좋으신분들은 블랙으로 선택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포장 케이스의 버펄로 문양이 인상적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포장박스에 표기된 스펙사항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에는 쿨링성능을 높이기 위해서 1개의 120mm LED 쿨링팬이 전면 패널에 기본 제공되며 더운 공기를 배출하기 위한 상단패널용 LED 쿨링팬과 후면패널용 120mm 배기팬이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케이스 좌우 넓이도 충분해서 고성능 타워형 CPU쿨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펙사항에는 잘못 표기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케이스 상단부에는 120mm 일반 쿨링팬이 아니라 전면 쿨링팬처럼 LED 조명이 적용된  쿨링팬이 기본 제공되며 상단부에 여유 공간이 넉넉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라디에이터 일체형 수냉식 쿨러 장착은 불가능합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부속품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툴리스 방식을 지원하는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답게 하드디스크 장착시에도 툴이 필요하지 않은 레일 삽입방식을 지원합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전체 적인 모습입니다.

솔직히 지금까지의 케이스들과는 확연히 컨셉이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측면 아크릴 패널이나 유선형 디자인은 타사 제품에도 많이 적용되었지만 상단의 손잡이 겸용 버펄로 뿔 디자인은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만의 독특한 모습이며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하단에는 상단과 비슷한 디자입으로 통일성을 주는 동시에 안정적인 받침대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의 깔끔한 색상으로 또 하나 장점으로 생각되는 부분은 요즘 케이스들이 철판파트와 플라스틱파트의 결합으로 만들어지는데 철판과 플라스틱부분간에 간격이 벌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는 모든 부분이 간격이 벌어지는 현상없이 잘 맞아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는점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상단부에는 버펄로 뿔디자인의 손잡이와 배기홀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배기홀 앞 부분은 약간의 굴곡이 있지만 잘 미끄러지지 않는 물건정도는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전면모습입니다.

일반적인 게이밍 케이스들이 전면패널의 흡기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전면패널을 그릴 형태를 많이 적용하는데 반해서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는 화이트 통짜 패널을 적용했습니다.

통일성 있는 디자인 측면에서는 합격점을 줄 수 있고 측면과 하단에 흡기용 공간이 충분하기는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전면에 적용된 LED 쿨링팬의 튜닝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다는 점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전면 상단에는 멀티포트가 가지런히 배치되어 있습니다. 약간 케이스 안쪽으로 들어간 부분에 배치되어 있어서 케이스 겉에서 보면 잘 안보이기 때문에 케이스 디자이의 통일성을 유지시켜 줍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에는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모리인 SD/MicroSD메모리 리더기가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의 전면 개방 베이는 ODD용 5.25인치 하나를 제공합니다. 케이스의 통일된 디자인을 위해서 베이커버를 제공하며 밑에 버튼을 누르면 베이커버가 열리면서 ODD트레이가 배출됩니다.

 

 

아크릴 튜닝 패널이 적용된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의 측면 패널모습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측면 패널은 바깥쪽으로 약간 튀어나온 구조로 높이가 높은 쿨링팬을 사용해도 간섭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케이스 아크릴 튜닝패널 반대쪽 측면 패널모습입니다. 선정리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 바깥쪽으로 돌출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케이스 후면부모습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하단에는 파워서플라이로 흡입되는 공기의 먼지를 걸러주는 먼지필터가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의 내부 공간입니다.

케이스분류는 미들타입이지만 상당히 넉넉한 내부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베이는 5.25인치 베이 3개(1개외부, 2개내부), 2.5인치 SSD/노트북HDD용 베이 2개, 3.5인치 HDD베이 3개를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점이 있습니다. 제품이 스펙을 보면 5.25인치 베이는 1개제공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사진을 보면 5.25인치 장치를 고정하 수 있는 고정 레버는 3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장착 공간도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현실을 고려하면 5.25인치 베이는 ODD 1개만 사용할 확률이 높기때문에 스펙에는 1개로 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에서 기본 제공하는 전면/상단 LED 쿨링팬 모습입니다. 그런데 쿨링팬 날개의 모습이 일반 쿨링팬하고 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명 와류방지용 날개로 쿨링팬 소음을 줄여주는 기술이 적용된 쿨링팬입니다.

 

 

 

 

 

 

 

원터치 툴리스 기술이 적용된 5.25인치 장치 고정용 레버입니다. 보통 툴리스 방식으로 많이 사용되는 방식보다 더 간단하고 편리한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냥 누르고 넣고 놓으면 끝입니다.

 

 

 

 

레일 방식이 적용된 2.5인치/3.5인치 베이 모습입니다. 2.5인치는 총 2개, 3.5인치는 총3개의 장치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2.5인치 베이 고정용 패널의 경우 나사를 이용해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아주 긴 그래픽카드를 사용해야한다면 떼어내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요즘 나오는 웬만한 하이엔드급의 그래픽카드도 그냥 장착이 가능하기때문에 굳이 이 패널을 떼어내지는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만일의 경우를 위해서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쿨링팬 연결 방법입니다. 쿨링팬 속도 조절장치에서 나오는 선은 전원연결단자와 쿨링팬 연결단자2개로 되어 있습니다.

전원연결용 4핀 몰렉스단자에는 파워서플라이와 연결하시면 되며 3핀 2개로 나누어져 있는 단자는 쿨링팬과 연결하시면 됩니다. LOW/HIGH/OFF 조절은 12V/5V/OFF 선택스위치 방식으로 쿨링팬 속도를 조절하는거 같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쿨링팬은 모두 사진과 같이 3핀(팬속도모니터링가능)단자와 단순전원연결이 가능한 단자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인보드에서 쿨링팬용 3핀단자를 제공하는 동시에 PWM방식이 아니라 전압조절방식의 속도조절이 가능한 제품이라면 굳이 케이스용 속도 조절장치를 이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이 경우에는 OFF 옵션을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세밀한 속도 조절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조립을 마치고 나서 전원을 켜면 전면 패널에 부착된 화이트 LED 쿨링팬이 동작하는 모습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쿨링팬의 소음을 측정해 봤습니다. 우선 OFF시의 시스템 동작을 포함한 주변의 기본 소음레벨은 40dB이며 LOW모드에서 43~44dB, HIGH 모드에서 49-50dB이었습니다.

 

일단 LOW모드에서는 주관적인 느낌으로 볼때 OFF와 거의 비슷합니다.

상당히 정숙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다만 HIGH로 할 경우에는 풍절음이 제법 들릴정도로 소음도가 올라갔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케이스의 조립을 마치고 나서 쿨링성능을 간단하게 테스트 해봤습니다.

기본 제공하는 3개의 팬만 사용했으며 쿨링팬 속도 조절장치를 사용해 쿨링팬을 OFF/LOW/HIGH로 동작시키면서 아이들상태와 풀로딩시 CPU/VGA의 온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아이들시에는 쿨링팬 속도에 상관없이 거의 비슷한 온도를 보였지만 풀로딩시에는 3~4도이상 차이가 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시간의 게임을 하는 경우에도 다운 되는 증상은 없었으며 균일한 온도변화로 게이밍 케이스 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쿨링팬 속도가 LOW/HIGH일때는 온도차가 크지 않은 반면 소음이 약간 증가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소음에 민감하신분은 LOW모드로 사용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UFFALO MIDDLE USB3.0 WHITE 케이스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면

1. 버펄로 뿔 모양의 손잡이 디자인을 적용한 독특하고 개성적인 디자인

2. 전면/상단 화이트 LED쿨링팬 기본 적용, 측면 아크릴 튜닝 패널 적용

3. 게이밍 케이스로서 손색없는 쿨링 성능

 

 

 

 

 

이 사용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