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마늘의 풍미가 인상적인 동원F&B 떡볶이의신 홍대앞 마늘떡볶이 382g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동원F&B 떡볶이의신 홍대앞 마늘떡볶이 입니다. 요즘 홍대앞에서 유인기를 얻고 있는 마늘떡볶이 양념을 사용해 깊고 진한 마늘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떡볶이떡은 밀떡이 아닌 쌀떡볶이떡을 사용하고 있으며 매운맛은 중간(3단계)입니다.

 

 

쌀떡으로 만들어진 떡볶이이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쌀떡볶이중에 식감이 치아에 달라붙는 느낌의 떡이 있는 반면 쫄깃하면서도 매끄러운 느낌의 떡이 있습니다. 약간 달라붙는 느낌의 식감이라 조금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마늘이 첨가된 매운맛으로 많이 맵지는 않고 대신 마늘의 풍미가 더해져 국물맛이 상당히 좋습니다.

 

일단 조리시간은 5~6분이내로 간편하고 382으로 2인분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제로 먹어보니 저같으면 2인분 혼자서 먹기에 충분할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떡볶이기를 끼니로 먹는게 아니라 간식처럼 먹는 경우가 많다보니 2인분으로 표기된듯 싶습니다.

 

 

동원F&B 떡볶이의신 홍대앞 마늘떡볶이 조리방법

조리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떡볶이떡은 물에 씻은 다음 소스와 떡볶이떡을 같이 넣어 3~4분간 졸이다가 건더기를 넣고 1~2분정도 더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건조파를 중간에 넣지 않고 처음부터 모든 재료를 넣고 6~7분정도 조리해도 상관없습니다. 물을 250cc정도 사용하기 때문에 국물의 양이 좀 있는편이며 나중에 먹어보면서 느낀점은 국물이 아주 일품입니다.

 

 

 

쌀떡볶이떡은 외국산을 사용하며 떡볶이소스의 재료는 국산/외국산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마늘과 건조파는 가격때문인지 중국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원F&B 떡볶이의신 홍대앞 마늘떡볶이의 총 칼로리는 960kcal로 제법 높은편이며 일반적인 국물떡볶이 제품들하고 비교해도 약간 높은 수준입니다. 당류함량이 32g(2인기준)으로 상당히 높은편 입니다. 아무래도 매운맛을 상쇄시키면서 감칠맛을 높이기 위해 당함량을 높일수밖에 없습니다. 나트륨 함량도 2360mg(2인기준)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의 118%나 되기때문에 당과 나트륨은 주의하셔야만 합니다.

 

 

동원F&B 떡볶이의신 홍대앞 마늘떡볶이 제품은 동원F&B 떡볶이의신 브랜드 라인업 제품중에 매운맛으로 구분된 단계중 중간에 해당하는 보통 매운맛 제품입니다. 보통매운맛은 일반 시중 떡볶이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소스와 건조파와 함께 쌀떡볶이를 넣은 다음 5~7분정도 끓이면 조리는 끝입니다. 아무래도 간편식이기때문에 조리과정이 상당히 단순하고 빠릅니다.

 

 

동원F&B 떡볶이의신 홍대앞 마늘떡볶이 완성.

실제로 맛과 식감은 어떤지 직접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마늘떡볶이 양념 소스맛은 상당해 매력적입니다. 마늘의 깊은 풍미와 맛이 잘 베어져있어서 매운맛과 잘 어우려져 상당히 맛있습니다. 떡볶이를 먹을때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젓가락이 아닌 숟가락을 사용해 국물과 떡볶이떡을 함께 먹는 방법입니다. 마늘맛과 잘 어울러진 고추장 소스의 맛과 떡이 정말 어울립니다.

 

떡의 식감은 개인적으로 좀 아쉬웠습니다. 쌀떡으로 만들어진 쌀떡볶이중에 식감이 치아에 달라붙는 느낌의 떡이 있는 반면 쫄깃하면서도 매끄러운 느낌의 떡이 있습니다. 완전히 달라붙는 느낌은 아니지만 약간 달라붙는 식감이라 떡의 식감은 다소 아쉬운 제품입니다.

 

보통 매운맛으로 고추아이콘의 중간단계로 표기되어 있으며 실제로 먹어보면, 매운맛은 강하지 않은편입니다. 매운맛이 있기는 하지만 보통 수준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든건 역시 마늘소스와 건조파의 식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특히 건조파의 경우 기존 타사의 제품과 달리 파 특유의 씹는 느낌이 살아있어서 국물과 함께 먹으면 상당히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