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비게이션,블랙박스

[리뷰어]리뷰4. 파인드라이브T 외장스피커 사용기. 튜닝의 종착역은 순정.

 

리뷰어]리뷰4. 파인드라이브T 외장스피커 사용기. 튜닝의 종착역은 순정.


이번 리뷰는 모든 차종에 장착이 가능한 흡착형/부착형 거치대에 설치된 외장스피커 관련 리뷰입니다.


기존 전용거치대를 사용해 파인드라이브T를 사용할 경우 유저들로부터 가장 많은 애로사항으로 뽑힌 부분이 바로 스피커 음량이 작다는점이었습니다. 일반 태블릿으로 실내에서 사용하기에는 부족하지 않았지만 소음이 증가하는 차량내부에서 사용하기에는 특히 내비게이션으로서 길을 알려줘야하는 기기로서는 음량이 부족한 편이었습니다.



이런 단점은 바로 개선이 되었습니다.

바로 모든 차량에 장착이 가능한 흡착형/부착형 거치대에 출력이 높은 스피커를 부착시키는 방법.

게다가 거치대에 파인드라이브T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연동되는 구조로 편의성과 더불어 기능적인 면까지 완벽하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를 다루기전에 우선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할때와 음악을 들을때 두가지 케이스에 대해서 파인드라이브T 자체 스피커와 외장스피커의 음량 비교 결과를 동영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 동영상은 내비게이션모드상태에서 파인드라이브T 내장 스피커와 외장스피커 음량차이 테스트 결과입니다.

 

 

두번째 동영상은 음악을 듣는 상태에서의 파인드라이브T 내장스피커와 거치대 외장스피커의 음량차이비교 테스트 내용과 더불어 거치대에 거치할 경우 거치대 스피커로 연동되는 시간을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일단 거치대에 거치할 경우 스피커 연동 시간은 대략 5초내외가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파인드라이브T 외장스피커 리뷰를 마칩니다.

내용을 좀 정리해보면


파인드라이브T 자체 내장 스피커의 음량은 확실히 작은편입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는 LG G패드2제품은 전용 고출력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어서 출력이 제법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파인드라이브T 제품은 제품 크기도 작은편이고 본체 뒤쪽에는 무선충전 거치대와 연결할 수 있도록 전용 커버가 부착되어 있어서 스피거를 따로 추가할 수 없는 구조이다보니 어쩔수 없이 음량이 작게 제작된거 같습니다. 일반 실내에서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보는 용도로는 음량이 충분하지만 차량내부에서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기에는 작은편이라 불편할수밖에 없었고 여러 유저분들이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고 사용했던 방법이 바로 블루투스 외장 스피커를 사용하는 방법이었는데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는 말처럼 파인드라이브T 제품 자체에서 해결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것처럼 새로 범용 거치대를 출시하면서 거치대에 출력이 높은 스피커를 삽입하고 자동 연동기능까지 추가해 깔끔하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일단 음량자체가 확실하게 높아졌기때문에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게다가 파인드라이브T를 거치대에 거치하면 자동으로 연동되는 구조라 편의성면에서도 우수합니다. 물론 연동되는 시간이 대략 5초내외로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하지만 크게 신경쓰이지는 않을정도입니다.



이상으로 파인드라이브T 외장스피커 리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