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퓨전FNC INOTE 퀵차지3.0+USB-PD 90W 3A 4포트 충전기 FS-Q420PD

 

퓨전FNC INOTE 퀵차지3.0+USB-PD 90W 3A 4포트 충전기 FS-Q420PD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한창 멀티포트 충전기 제품들의 인기가 시작된건 몇년전입니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다양한 무선기기, 패드등을 사용하다보면 1포트 충전기를 사용해 충전하는게 여간 불편하게 아니었습니다. 다양한 IT기기 사용빈도가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전원콘센트 1개만 사용해도 여러대의 기기충전이 가능한 멀티포트 충전기 제품들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초기에는 대부분 저속충전이 가능한 USB 포트를 지원하는 제품이 주류였습니다. 하지만 QC2.0을 비롯해 QC3.0 그리고 최근에는 PD를 지원하는 기기까지 고속충전 기기들이 늘어나면서 멀티포트 충전기들의 모습도 약간씩 진화해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제품은 가장 최신 규격의 충전기준을 지원하는 멀티포트 충전기입니다. 기본적으로 2.4A까지 충전 전류는 지원하는 일반 USB 충전포트2개, 퀄컴의 최신규격인 QC3.0 지원포트 1개, 그리고 최근에 유행하는 PD포트까지 다양한 충전 포트 지원이 가능합니다. 특히 PD의 경우 USB C타입 형태로 되어 있어 다양한 기기와이 호환성도 우수할뿐 아니라 기존 USB 포트와 달리 높은 전력을 제공할 수 있기때문에 일반 스마트기기뿐만 아니라 노트북같은 대용량 제품 충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제품의 최저가는 2018년 11월 다나와 기준 4만원 중반대입니다. 멀티충전기 제품중에는 다소 가격대가 높은 제품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QC3.0 규격의 고속충전이 가능함과 동시에 PD까지 지원한다는점에서 다양한 기기 충전을 원하는 유저에게는 상당히 적합한 제품입니다.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제품 특징입니다.

QC3.0의 경우 이미 많은 충전기에서도 지원하고 있는 실정이라 그다지 새롭지는 않지만 PD는 아직 다소 생소한 부분입니다. 모양은 일반 타입C 포트를 하고 있지만 내부적인 지원규격을 보면 기존의 일반적인 USB 포트하고는 상당히 다른 모습입니다. 일단 지원하는 전압규격이 QC에서 지원하는 12V보다 월등하게 높은 20V까지 지원합니다. 최대 20V/3A 출력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런 출력은 일반적인 스마트기기를 위한 용도가 아니라 주로 PD를 지원하는 노트북용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는 기존의 전용충전기를 사용해 충전하는 노트북이 아니라 PD를 지원하는 USB 충전기를 사용해 노트북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게 된겁니다.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제품 구성입니다.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본체, 설명서, 받침대와 전원케이블, 그리고 PD용 타입C 충전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입C 충전케이블은 PD뿐만 아니라 타입C 포트를 지원하는 스마트기기 충전에도 사용할 수있습니다.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유선형의 매끄러운 모습입니다. 손에 들고 있으면 마치 잘 연마된 조약돌을 들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디자인을 좌우/상하 대칭형태로 되어 있어서 PD포트가 위로 올라와 있는 상태로 사용해도 되지만 거꾸로 뒤집어 PD포트가 밑으로 향하게 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제품에 전원을 연결하면 푸른색 LED가 제품이 동작주임을 알려줍니다.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PD포트 + 스마트폰 충전

1.6A 전류 충전모드로 고전류 충전중입니다. 전용충전기에서는 많을 경우 1~1.1A수준이지만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제품을 사용할 경우 충전전류가 1.5배 더 높아져 빨리 충전되고 있습니다.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제품은 퀄컴QC와는 다르지만 독자적인 고속충전 규격인 FCP를 지원합니다. FCP는 화웨이 스마트폰 전용 고속충전 방식으로 화웨이 기종중 일부 기종만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QC3.0 포트 FCP 충전모드

  QC3.0 포트를 사용해 FCP 고속 충전시 7.5V / 1.5A 충전중인모습입니다.

대략 전용(번들)충전기에 비해 2배이상 빠른 충전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스마트 USB 충전모습입니다.

전용(번들)충전기와 비슷한 수준의 충전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제품은 삼성 AFC를 공식 지원하고 있어서 삼성 정품 충전기 연결시에만 정상 동작하는 무선 고속충전 기능과도 호환됩니다.

 

 

현재 사용중인 PG930 고속무선충전 거치대를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제품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무선 충전 거치대에 갤럭시S7을 거치하자마자 바로 고속충전 모드로 전화되는 모습입니다.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제품은 삼성 AFC를 공식 지원하고 있어서 삼성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상당히 유용할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제품은 현재 사용하는 스마트기기/노트북에서 지원하는 최신 규격의 충전규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PD를 비롯해 QC3.0까지 고속충전이 필요한 기기를 가리지 않고 모두 충전할 수 있다는점이 최대 장점입니다.

외형 디자인또한 미려한 디자인에 곡선을 가미해 손에 거슬리지 않고 부드러운 타입으로 거실이나 책상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퓨전FNC 4포트 충전기 FS-Q420PD 제품 하나만 있다면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고 PD지원 노트북까지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이나 외출시에도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어디서든 고속 충전이 가능하기때문에 편의성 측면에서는 최고의 제품인거 같습니다.

 

퀄컴의 QC를 지원하는 기종의 고속충전은 기본이고 그 외에도 다양한 고속충전 호환 모드를 지원하고 있는것도 장점입니다. 대표적으로 삼성의 AFC 무선고속충전 모드를 지원해 무선충전시에도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화웨이 일부 기종에서 지원하는 FCP모드를 지원하고 있어서 P9같은 호환 모델에서는 최대 2배이상 빠른 충전시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부가기능으로는 조도센서가 있습니다. 전면 상단에 조도센서를 적용해 야간에는 LED  밝기가 자동으로 어두워집니다. 제품 동작을 알려주는 LED의 밝기가 제법 밝은편인데 야간 취침시 취침에 방해되지 않도록 자동으로 LED 밝기가 조절되는 기능입니다. 사소한듯 보이지만 꽤 유용한 기능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역시 가격적인 부분입니다. 4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품질도 좋고 PD, QC3.0 최신 고속충전 모드 지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기의 고속충전 호환모드를 제공하고 있다는점을 고려하면 충분히 괜찮은 가격이지만 약간은 부담이 되는 수준의 가격인거 같습니다. 아직 출시 초기라 향후 가격대가 3만원후반대나 4만원 초반대로 내려간다면 제법 인기를 끌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본 리뷰는 (주)퓨전에프앤씨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