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높은 밀착력, 탁월한 고속안정성 불스원 e-Hybrid 와이퍼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불스원 e-Hybrid 와이퍼 입니다.

관절구조로 높은 밀착력과 탁원한 고속 안정성을 제공하는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뛰어난 가성비를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기존 관절구조에 공기저항을 고려한 외부 커버를 적용해 고속이동시에도 뛰어난 밀착력으로 들뜸현상을 방지해줍니다.

 

 

 

불스원 e-Hybrid 와이퍼 포장 하단에는 제품의 길이가 큼지막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자동차의 스펙에 맞는 제품을 고르기만 하면 됩니다. 크게 표기되어 있는 길이를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불스원 e-Hybrid 와이퍼 제품 스펙입니다. 50만회의 동작 내구성 보장, 스포일러 형상의 외부 프레임을 적용해 고속 안정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 프레임 내부에는 관절 구조의 내부 프레임을 적용해 앞유리에 최대한 밀착하는 높은 밀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시에 유리면과의 마찰력을 줄여주는 그라파이트 코팅이 적용된 고무를 사용해 와이퍼 동작시 소음을 줄여주는 동시에 무지개 형상의 자국을 남기지 않습니다.

 

 

불스원 e-Hybrid 와이퍼 포장을 개봉하니 고급스러운 개별 포장을 볼 수 있습니다. 고급형 제품처럼 제품의 고급화를 노린 모습입니다.

 

 

불스원 e-Hybrid 와이퍼 포장은 내부 포장과 더불어 개별 와이퍼마다 그라파이트 코팅된 고무를 보호하기 위한 보호커버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불스원 e-Hybrid 와이퍼는 관절구조를 적용해 일체형 타입 제품보다 훨씬 더 유연한 곡선을 형성할 수 있기때문에 자연스럽게 앞유리에 밀착되는 구조입니다. 일체형 제품들이 겉으로 보기 좋은 면이 있지만 앞유리의 굴곡도가 다양한 차종을 모두 소화하기에는 불가능한 반면 관절구조는 굴곡이 유연하게 변하기 때문에 차량에 상관없이 우수한 밀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불스원 e-Hybrid 와이퍼 외부 커버 프레임 모습입니다. 스포일러 형상을 적용시켜 상하 비대칭 구조입니다. 스포일러 형상 적용으로 와이퍼를 사용하지 않고 주행할 경우에는 소음을 줄여주고 고속으로 이동시 사용할 경우에는 안정적인 와이퍼 역할을 수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차량 정차후 동작 시켜본 느낌은 상당히 정숙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와이퍼가 움직이는건가 할 정도로 깔끔하게 동작되었고 아직 우천시 동작을 살펴보지 못해서 워셔액을 뿌리고 잘 닦이는지 살펴본 결과 무지개자국도 전혀 발생하지 않고 깔끔하게 워셔액이 닦이는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

 

 

불스원 e-Hybrid 와이퍼 장착 방법 설명서입니다.

워낙 간단한 경정비에 해당하는 작업으로 익숙하신분들은 1분도 걸리지 않을 정도로 쉽습니다. 다만 기존 와이퍼를 분리할때 안쪽에 있는 고정클립이 있는지 모르시는분들이 있어서 고생할수 도 있으니 교체하시기 전에 한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와이퍼 분리하고 나서 불스원 e-Hybrid 와이퍼의 커넥터를 열고 와이퍼 암을 연결합니다.

 

 

와이퍼 암과 불스원 e-Hybrid 와이퍼를 연결한 후 잡아 당기면 고정클립에 걸리면서 고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외부 커버만 닫으면 교체 완료!!!

 

 

 

 

불스원 e-Hybrid 와이퍼로 교체 완료한 모습입니다.

 

교체후 실제 사용경험 및 느낌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새제품이기도 하지만 동작 소음이 상당히 작습니다. 유리창을 미끄러져가듯이 동작해 정차해놓고 사용해봐도 소음을 느끼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둘째 제품 장착한 후 비가 오지 않아서 실제 성능은 차후 좀 더 살펴봐야할거 같습니다. 일단 워셔액을 뿌리고 난 후 잘 닦이는 지 테스트 해봤습니다.

유리창에 뿌려진 워셔액이 깔끔하게 닦이면서 자국을 전혀 남기지 않았습니다.

밀착력이 좋아서 한번 왕복만 했는데도 워셔액이 잘 제거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셋째 차량의 엔진이 GDI엔진이라 실제 고속이동시에 약간의 주행 소음이 있습니다. 먼저 사용하던 와이퍼는 저가형 제품을 사용하다보니 이런 상황에서도 삐그덕 삐그덕 하는 고주파 소음이 발생했는데 불스원 e-Hybrid 와이퍼는 고속 주행시에도 부드럽고 조용하게 동작했습니다. 외부에서 발생하는 풍절음도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 와이퍼란 그냥 저렴한거 자주 자주 교체해가며 사용하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여러개 대량으로 사놓고 지금까지 그냥 자주 교체해 가며 사용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착 초기에는 괜찮아도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무지개 자국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는데 불스원 e-Hybrid 와이퍼는 그런 문제점이 없어보여 일단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는점이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